“정치보복 일으킬 수 있어…국정조사나 당의 특위 만들어 조사할 것”

▲ 이철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국정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가 활동하고 있는 현 상황과 관련해 “적폐청산하는 문제는 국회에서 다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놨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이철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7일 국정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가 활동하고 있는 현 상황과 관련해 “적폐청산하는 문제는 국회에서 다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놨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북한 관련해 지금 예방전쟁을 한다는 얘기도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너무 한가로운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정원을 겨냥 “적폐청산의 의미를 담았다고 하는 TF를 만들어서 지나간 과거사건 캐내기에 몰두하고 있다”며 “북한을 꿰뚫고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 국정원에서 북한과 관련해 아무런 조치가 국민들께 내용으로 보고되는 게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최고위원은 “국정원 손발을 자르는, 내부에서 힘을 소진하는 이런 일만 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댓글 관련해 이미 많은 재판이 진행됐는데 또 다시 이런 문제를 들고 나와서 수사하는 건 잘못된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그는 국정원 적폐청산TF가 ‘국정원 댓글조작 사건’을 파헤치는 상황에 대해 “또 다른 정치보복을 일으킬 수 있다”며 “국회에선 이게 그대로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없다. 국정조사라든지 당의 특위를 만들어서 철저히 조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