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조대엽, 급히 임명했다가 추가 비리 나오면 더 못한 결과”

▲ 바른정당이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와 조대엽 고용노동부 후보자 지명철회엔 선을 긋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역대 경험을 보면 높은 지지율을 믿고, 소통하지 않고 오만에 찬 결정을 하다가 일시에 (지지율) 까먹은 경우가 있다”고 경고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정당이 11일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와 조대엽 고용노동부 후보자 지명철회엔 선을 긋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역대 경험을 보면 높은 지지율을 믿고, 소통하지 않고 오만에 찬 결정을 하다가 일시에 (지지율) 까먹은 경우가 있다”고 경고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의 높은 지지율을 믿고 임명을 강행하자는 의견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급하게 임명했다가 추가 비리가 나오면 임명철회하고 다시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못한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다”며 “급할수록 돌아가야 한다. 실을 바늘허리에 꿰어서 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두 후보자 중 한 사람만 지명철회하면 국회 정상화에 협조해 줄 것인지 여당에서 타진하고 있는 데 대해서도 “꼼수 중에 꼼수”라고 수용 가능성을 일축했다.
 
한편 같은 당 김세연 정책위의장도 이와 관련해 “문 대통령이 두 후보자에 대해 하루이틀 시간을 두고 상황을 살펴본 후 임명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한다”며 “아마도 잠시 소강상태를 거쳐 7월 국회에서 얻을 것을 얻어보자는 의도 같은데 결코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각을 세웠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