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문자 보낸 국민에 법적 조치하면 한국당 지지자에게 동일 조치할 것”

▲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금부터 24시간 내에 정정하지 않을 경우 제가 자한당 의원들 전화번호 공개했다는 허위보도한 언론사와 기자 대상 개별적 조치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표 의원은 이글에 앞서 “오늘(21일) 문화일보 그리고 최근 일부 방송과 언론, 여전히 의도적인 허위사실 보도. 정정 요구한다. 난 다른 의원 전화번호 공개한 적 없다”는 글을 올렸다. 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이 의원들의 전화번호를 공개해 소위 ‘문자폭탄’을 유도했다고 보도한 언론에 대해 “지금부터 24시간 내에 정정하지 않을 경우 제가 자한당 의원들 전화번호 공개했다는 허위보도한 언론사와 기자 대상 개별적 조치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표창원 의원은 21일 낮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자 소통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라는 글을 통해 “허위사실까지 동원해 한쪽 일방을 편드는 보도 행태는 중단하라”면서 “이미 논란이 되어 KBS에서 공개 사과 및 정정보도까지 한 사안을 기자와 데스크가 모를 리 없다. 지금부터 24시간 내에 정정하지 않을 경우 제가 자한당 의원들 전화번호 공개했다는 허위보도 한 언론사와 기자 대상 개별적 조치 취하겠다”고 밝혔다.
 
표 의원은 “언제나 저에 대한 비판 존중한다. 하지만,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허위사실을 전제로 비난하는 행위는 옳지 않다”며 “실수라면 바로잡고 사과하는 것이 정정당당한 태도이고, 고의라면 비겁한 행동이며 특히 기자 등 직무를 이용한 행위라면 책임 무겁다”고 지적했다.
 
표 의원은 “국민감정 자극하는 정치적 언행한 정치인에게 보내는 국민의 문자 받을 의무도 있다”면서 “심지어 불법적인 방법으로 수집한 개인정보라는 의심을 받는 무차별적 문자 발송 등을 일삼는 정치인이, 일시적으로 비난 문자가 쏟아진다고 언론을 이용해 유권자 국민을 비난하는 비겁한 정치하지 말자”고 권유했다.
 
그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자 보낸 국민 고소 등 법적 조치한다면 저도 제게 욕설 협박 문자 보낸 자유한국당 당원 및 지지자들에게 동일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음을 이해 및 양해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법은 만인에게 공평하게 적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표 의원은 “하지만 저는, 결단코, 어떤 정치인, 어떤 정당 지지하든, 상대방에게 욕설이나 협박의 방식으로 보내는 문자는 전혀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서 “차분하고 사실과 의견을 담아 보내는 내용이 관심과 생각, 공감과 변화를 이끈다. 부디 이번 논란을 계기로 우리 함께 깨끗한 소통문화 만들자”고 당부했다.
 
표 의원은 이글에 앞서 “오늘(21일) 문화일보 그리고 최근 일부 방송과 언론, 여전히 의도적인 허위사실 보도. 정정 요구한다. 난 다른 의원 전화번호 공개한 적 없다”는 글을 올렸다.
 
문화일보는 이날 ‘한날한시 일사불란 ‘더 잔인해진 문자폭탄’… 완장 찬 홍위병?‘이란 기사에서 “당시(박근혜 대통령 탄핵국면)는 표창원 민주당 의원이 새누리당 의원들의 명단을 인터넷에 공개하면서 의원들이 수백, 수천 건의 문자 폭탄을 맞았다”고 보도했다.
 
KBS는 지난해 12월 “표창원 의원이 탄핵 찬반 명단을 공개한 데 이어, 전화번호까지 유출되자, 새누리당은 수사를 의뢰했다”고 보도한 사흘 뒤 “지난 2일 9시뉴스에서 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새누리당 의원들의 탄핵 찬반 성향과 전화번호를 공개했다고 전했는데 전화번호는 표 의원이 공개한 것이 아닌 것으로 확인돼 이를 바로 잡는다”고 정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