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율이 높다고 도덕성 잣대 다르게 삼는 건 옳지 않아”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05년 7월 이후 위장전입한 사람은 공직에서 배제하겠다고 청와대에서 내놓은 새 인선 기준과 관련해 “인위적인 잣대”라고 맹비난했다. ⓒ자유한국당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0일 2005년 7월 이후 위장전입한 사람은 공직에서 배제하겠다고 청와대에서 내놓은 새 인선 기준과 관련해 “인위적인 잣대”라고 맹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이번에 갑자기 문제가 터지니까 소위 어떤 안을 내놓기 위한 긴급제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심도 있게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런 안을 내놓는 것은 오히려 다른 화를 부를 수 있다”며 “이낙연 총리, 강경화 외교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세 분이 다 공교롭게 위장전입에 해당되는데 그 기준에 2005년에서 딱 벗어나는, 특히 김상조씨의 경우 2004년까지 해당되는 경우가 있는데 2005년 기준을 적용한다면 하면 이건 정말 공교롭다”고 지적했다.
 
또 정 원내대표는 이낙연 총리 인준안 본회의 표결 여부에 대해선 “의장의 직권상정으로 올라갈 것 같은데, 참여해서 반대 의사 표시 투표를 할 것인지 아니면 참여 자체를 거부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반대 의사를 표시할 것인지 논의를 해 보겠다”면서도 “제1야당이 반대하는데도 불구하고 강행하는 모습을 보이면 결코 좋은 모습이 아니다”라고 경고했다.
 
한편 그는 차기 당권을 놓고 친박 대 비박 갈등 양상이 깊어지는 데 대해선 “어제 홍문종 의원 같은 경우 친홍준표와 반홍준표 대결로 말해 달라 이렇게 얘기했다. 자꾸 표현을 친박이라고 쓰는데, 친박이라는 표현은 이제 그만해주셨으면 좋겠다”면서 “인식을 새롭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