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빼내기 아니다...야당에 대한 분열 정책이라는 것은 지나친 해석”

▲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다른 당 인사의 입각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춘석 총장은 16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사실 저희 측에선 다른 당 후보, 의원이라도 유능하다면 모실 수는 있는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야당에 대한 분열 정책이라는 보는 것은 좀 지나친 해석이지 않나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분명히 말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다른 당 인사의 입각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춘석 총장은 16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사실 저희 측에선 다른 당 후보, 의원이라도 유능하다면 모실 수는 있는 것 아니냐”라며 “문재인 대통령께서 통합을 강조하기 때문에 유능하고 능력 있는 분이라고 하면 다른 당 출신의 의원이라도 충분히 내각에 임명할 수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장은 “이것 자체를 의원 빼내기라고 볼 수 없다”면서 “야당에 대한 분열 정책이라는 보는 것은 좀 지나친 해석이지 않나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분명히 말했다.
 
이 총장은 또 “내각에 대해서는 구체적 작업 절차에 들어가지 않았다고 얘기를 듣고 있다”며 "그 선택의 문제는 제안을 받으신 분들이 어떤 결정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 저희 당이 제안하는 것 자체를 다른 시각으로 보는 것이 바람직한 모습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 가능성에 대해 “지금 두 당이 통합보다는 정치적 연대 쪽으로 선회하는 분위기가 있다고 본다”며 “또 각 당이 정책적으로 조율할 부분이 상당 부분 있었는데 지지계층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실은 당 대 당 통합이 쉽게 이뤄지지 못할 것이라고 본다”고 전망했다.
 
이 총장은 다당제의 유지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보면 다당 구도 역시 국민들의 다양한 여론을 대변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며 “이게 국민의 여론이라고 하면 다단계 구조를 받아들이는 것이 민주주의의 발전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