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지지율이 안철수를 간발의 차이로 앞선다는 가짜 뉴스 유포해”

▲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법률지원단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 모 전남도의원을 허위사실공표죄로 고발하기로 하였다. 지원단은 “더불어민주당 박 모 전남도의원이 5월 1일 ‘여의도연구소 2017. 4. 28.자 여론조사’라는 제목으로 홍준표 후보 지지율이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을 간발의 차이로 앞선다는 내용의 가짜 뉴스를 만들어 단체 카톡방에 유포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법률지원단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 모 전남도의원을 허위사실공표죄로 고발하기로 하였다.
 
법률지원단은 3일 성명을 내고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법률지원단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 모 전남도의원을 허위 여론조사 결과를 가짜뉴스로 만들어 유포한 행위에 대하여 공직선법위반 허위사실공표죄로 내일 광주지방검찰청에 고발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지원단은 “더불어민주당 박 모 전남도의원이 5월 1일 ‘여의도연구소 2017. 4. 28.자 여론조사’라는 제목으로 홍준표 후보 지지율이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을 간발의 차이로 앞선다는 내용의 가짜 뉴스를 만들어 단체 카톡방에 유포한 사실이 드러났다”면서 “국민의당이 입수한 녹취 등에 의하면 더불어민주당 박 모 전남도의원은 주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유포를 감행한 정황이 확보되었다”고 지적했다.

법률지원단은 “한편 선관위 및 언론보도에 따르면,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는 실시하지 않은 허위의 선거여론조사결과를 트위터, 밴드 등 SNS를 통해 조직적으로 공표한 홍준표 후보자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정책특보, 지방의회의원 등 5명을 5월 1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하였다”고 밝혔다.

또 “이 두 사건을 볼 때 패권 기득권 세력들인 자유한국당측과 더불어민주당측이 허위 여론조사 가짜뉴스를 만들어 유포시킴으로써, 과거 양당 패권 기득권 세력만 살고 민생을 고사시켰던 적대적 공생 구도를 다시 부활시키려고 책동하고 있다. 이런 구태는 이번 선거에서 국민이 반드시 심판해 주실 것”이라며 “왜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이 발생했는가? 왜 국회 무용론이 등장했는가? 그것은 양당 패권 기득권 세력이 적대적 공생관계를 형성하여 패권 기득권 세력만 득세하고 민생이 외면되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지원단은 “이번 사건은 양당 패권 기득권 세력의 구태가 본색을 드러낸 사건이다. 가짜뉴스 생산, 유포에 대하여 홍준표 후보와 문재인 후보는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