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재두 “문재인, 홍준표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국민 앞에 밝혀라”

▲ 김재두 국민의당 선대위 대변인이 “홍준표 후보의 허물에 일언반구도 없는 문재인 후보는 대통령 자질과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후보도 대통령 후보로서 홍준표 후보의 허물을 지적하고 사퇴를 요구해야 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김재두 국민의당 선대위 대변인이 “홍준표 후보의 허물에 일언반구도 없는 문재인 후보는 대통령 자질과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김재두 대변인은 28일 논평에서 “한국여성단체연합은 엊그제 성명을 내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홍준표 대선 후보의 자서전 내용에 대하여 유감을 표명하고 홍준표 후보의 사퇴를 요구했다”면서 “우리는 한국여성단체연합와 함께 홍준표 후보의 허물이 너무 심각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홍준표 후보는 대선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할 것을 재차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대변인은 “한국여성단체연합이 ‘성폭력 해소는 이 사회의 부정의를 척결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국가적 과제이며, 당면한 시대의 과제이다. 성폭력에 대한 저열한 인식 수준은 성폭력을 재생산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통령 후보의 ‘젠더감수성’은 더욱 중요하다‘고 주장하듯, 문재인 후보도 대통령 후보로서 홍준표 후보의 허물을 지적하고 사퇴를 요구해야 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그런데도 불구하고 문재인 후보는 왜 홍준표 후보의 허물에 일언반구(一言半句)없는가”라고 물으며 “한국여성단체연합이 ‘대통령은 이러한 젠더폭력 현실을 제대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해야만 하는 자리이다. 대통령을 비롯해 공적조직 전체가 젠더감수성을 높여 젠더폭력 방지를 위한 정책을 실현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록 대통령 후보지만 젠더폭력 현실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지 중요한 문제이다. 그래서 문재인 후보가 홍준표 후보의 허물을 제대로 인식 하고 있는지 국민들은 묻고 있다”면서 “문재인 후보가 무슨 속사정이 있는지 몰라도 홍준표 후보의 허물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고, 국민들의 질문에 답을 못한다는 것은 대통령 자질과 자격이 없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후보는 홍준표 후보의 허물에 대해 분명한 자신의 입장을 국민 앞에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거듭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