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연희 구청장은 수많은 ‘가짜뉴스’를 퍼뜨린 것으로도 파악됐다. 그가 퍼나른 글 중에는 “손석희와 수많은 언론인 모두, 그동안 짓까불고 있었던 김제동 명계남 문성근 같은 놈들 죽이는 것”이라는 극언도 적혀있다. ⓒ JTBC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가짜뉴스를 만들고 유포해 내란을 선동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인사들을 시민단체가 검찰에 고발했다.
 
18일 이명박근혜 심판 범국민행동본부와 조선의 열단 기념사업회는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가짜 뉴스를 작성·유포, 허위 사실 공표와 후보자 비방등의 혐의로 처벌을 바란다는 고발장을 접수했다.
 
시민단체가 고발한 대상은 전 국가정보원 상황실장 신흥식, 신연희 강남구청장, 경기도의회 민병숙 의원, 한민족사중앙연구회 이광원 상임대표회장 등 총 9명이다.
 
이 단체는 “이들은 카카오톡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서 문재인 후보와 헌법재판관 8인을 사형 시켜야 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가짜 뉴스를 퍼트렸다.”고 주장했다.
 
또 서울중앙지검 앞 기자회견에서 “이러한 가짜뉴스를 가만히 두고 계속해서 놔두면 진실과 거짓을 가리기 위해서는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며, 국민 간의 신뢰에 금이 가 나라가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 할 수 있고 가짜 뉴스의 작성·유포에 중추적 역할을 한 사람들을 처벌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1일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문재인 후보를 비방한 가짜뉴스를 퍼트린 혐의로 서울경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