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선 대학생 동원·아들 특혜채용 의혹부터 안보관 문제까지

▲ 보수정당인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에서 대선 선두주자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를 겨냥해 30일 한 목소리로 맹공을 퍼부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보수정당인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에서 대선 선두주자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30일 한 목소리로 맹공을 퍼부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에서 문 전 대표를 향해 “책임 있는 대선 후보라면 본인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스스로 검증받고 소명해야 한다”며 지난달 12일 우석대 체육대학 태권도학과 학생들이 문 전 대표 지지모임 출범식에 동원됐다는 의혹을 파고들었다.
 
정 원내대표는 “민주당 경선 조직적 동원 의혹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문 전 대표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지만 검찰 압수수색까지 나선 조직적 대학생 동원에 대해 문 전 대표의 분명한 해명과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문 전 대표는 아들 공공기관 반칙 특혜 취업 의혹도 해명해야 한다”며 “유병언 관련 정당한 의혹 제기에도 소송 제기 전 실체적 진실부터 밝혀야 한다”고 숨돌릴 틈없이 몰아붙였다.
 
바른정당에서도 문 전 대표에 대한 공세수위를 한층 높였는데, 당 대선후보로 확정된 유승민 의원은 같은 날 경기 포천에 위치한 정종근 포천시장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현장 선대위 회의에서 문 전 대표의 안보관을 겨냥 “문 후보는 대통령이 되면 미국보다 북한에 먼저 간다고 하고, 사드 배치도 계속 반대한다”며 “중국 (사드) 경제보복의 틈을 허용한 장본인”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유 의원은 “유엔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면서까지 쌀과 북한의 광물을 바꾼다고 하고, 군복무기간도 12개월로 단축한다고 한다”며 “10년 전 유엔대북인권결의안을 김정은에게 물어보고 투표하자고 주도해놓고, 지금 와서 그 중요한 장면을 기억 못한다고 하는데 그런 것도 기억 못하는 후보가 대통령된다고 나서고 있다”고 ‘송민순 회고록’ 논란까지 다시 끄집어내 문 전 대표에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