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내정이 혁신?...변명하고 부인한다면 구체적 사실 공개용의 있다”

▲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문재인 전 대표가 총선 1년 전에 공천을 내정했다”면서 ‘혁신 아닌 패권정치’라고 비판했다. 박 대표는 “자신의 편이 아니면 배신의 정치라고 낙인찍는 박근혜식 패권 정치를 우리는 다시 보고 있다. 대세론으로 오만에 빠져서 패권정치를 다시 깨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문재인 전 대표가 총선 1년 전에 공천을 내정했다”면서 ‘혁신 아닌 패권정치’라고 비판했다.
 
박지원 대표는 15일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문재인 전 대표는 우리 당의 안철수, 김한길, 박지원이 혁신에 반대해서 민주당을 탈당했다는 궤변을 늘어놨다”면서 “자신의 편이 아니면 배신의 정치라고 낙인찍는 박근혜식 패권 정치를 우리는 다시 보고 있다. 대세론으로 오만에 빠져서 패권정치를 다시 깨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대표는 “혁신위원회를 구성하기 전, 총선 1년 전에 저에게 분명히 이야기했다”면서 “혁신하겠다는 문재인 당 대표는 ‘비례대표에 누구를 주자. 누구에게는 지역구 공천을 주자’ 이것이 혁신인가. 혁신위원회 구성 전에 공천을 대표 마음대로 내정하는 것이 혁신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만약 이것을 문재인 대표가 또 본인 나름대로 변명하고 부인한다고 하면 구체적 사실을 공개 할 용의가 있다”고도 밝혔다.

박 대표는 “저는 그때 그랬다. ‘저처럼 정치를 오래 한 사람도 총선 1년 전에 비례대표, 지역구를 내정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데, 이제 정치를 시작한 깨끗해야 할 문재인 대표가 과연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느냐. 절대 말 하지 말라’고 했다. 그러나 그 분은 그것을 했다”고 털어놨다.

박 대표는 “호남이 아쉬울 때는 심장까지 내줄 것 같이 하다가 살만해지면 안면을 바꾼다고 했다. 토사구팽(兎死狗烹)이 계속되면 토사곽란(吐瀉癨亂)이 된다”면서 “정치는 그때그때 대세에 따라 입장을 바꾸는 계산이 아니라 신념을 갖고 하는 것이라는 것을 문재인 전 대표에게 문모닝 소식으로 전한다”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