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직권상정 요건 안 돼…요건 됐으면 정 의장이 진작 했을 것”

▲ [시사포커스 / 고경수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야4당이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특검법 직권상정을 요구하기로 합의한 데 대해 “새삼스럽게 직권상정을 요청하는 것은 정치공세, 나쁘게 말하면 정치적 쇼”라고 혹평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야4당이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특검법 직권상정을 요구하기로 합의한 데 대해 “새삼스럽게 직권상정을 요청하는 것은 정치공세, 나쁘게 말하면 정치적 쇼”라고 혹평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뒤 기자들에게 “직권상정 요건이 되지 않는다. 만약 요건이 됐으면 정 의장이 진작 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같은 당 대선후보인 원유철 의원도 이날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야권이 새 특검법을 처리하려는 데 대해 “이런 식으로 정당마다 맘에 안 든다고 특검법을 발의한다면 아마 앞으로 각 정당검찰이 나올 것”이라며 “국회가 지나친 입법권 남용으로 해서 행정권과 사법권을 침해하는 건 삼권분립 가치를 훼손시키고 민주주의 원리를 부정하는 격이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원 의원은 “이제 이래선 곤란하다. 특검법은 한시법이지 않나, 한시법은 시한이 있는 법”이라며 “차후에 검찰에서 제대로 수사할 수 있도록 우리가 지켜보고 상황을 만들어 가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에 앞서 야4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대표·원내대표 회동을 통해 특검법 개정안을 내달 2일 본회의에서 정 의장에게 직권상정 요청해 처리하기로 하는 데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