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언론에선 대통령 하야하고 사법처리 부담 덜어줘야 한다고 제시해”

▲ [시사포커스 / 고경수 기자]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가 21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이후 상황을 우려해 “정치권은 탄핵 이전에 정치적 해법이 있는지 적극 모색해 달라”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 대통령 탄핵 문제와 관련 “사법적으로 인용이나 기각으로 풀 게 아니라 정치적 해법도 동시에 병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인용되든 기각되든 쉽게 승복되지 않을 것 같고, 국론은 점점 더 분열될 것”이라며 “언론에서는 대통령이 하야 결심을 밝히고 하야하고, 정치권은 하야에 따른 대통령의 사법처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는 해법도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대통령은 탄핵심판에 출석하기 전에 국민을 통합하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방법이 있는지 숙고해 달라”고 덧붙였는데, 이전까지 탄핵 찬성은 물론 줄곧 야권과 한 목소리로 박 대통령을 압박해 오던 모습과 달리 이제는 여당에서 주장했었던 ‘질서 있는 퇴진론’ 쪽으로 바른정당이 입장을 선회하기로 한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만 주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의 탄핵심판 출석 여부에 대해선 “헌재의 심리 방침 등을 봤을 때 아마 조기에 변론이 종결될 것”이라며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헌재 출석 일정을 명백히 밝히라”고 압박수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