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유승민, 국민의당의 사드 반대 당론 ‘재논의 연기’ 지적

▲ [시사포커스 / 고경수 기자]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지난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이 키우고 싶은 나라' 2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이 16일 사드반대 당론을 재논의하기로 연기한 국민의당을 겨냥 “이념적 스펙트럼이 정말 다양해 그런 상태에서 안보든 경제든 정책 얘기 안 하고 무조건 연정·연대한다는 건 쉽지 않다”고 꼬집었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안보위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토론회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당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 “후보가 누가 되고, 당이 어떻게 되는지 좀 지켜보자”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국민의당에선 주승용 원내대표가 지난 15일 김정은 피살 직후 “상황 변화가 많았기 때문에 개헌 및 사드 배치 등에 대한 토론이 필요하다”고 한 데 이어 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도 “국제적 상황이 바뀌면 입장이 바뀌는 건 당연하다”고 발언하면서 오는 17일 의총을 통해 기존의 사드 반대 당론을 재검토하기로 중의가 모아지는 듯 했으나 지난 16일 박지원 대표가 KBS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논의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은 것은 물론 정동영 의원도 YTN라디오를 통해 “오락가락해선 안 된다”고 반대 의사를 밝히면서 21일로 논의가 연기된 바 있다.
 
한편 유 의원은 홍준표 경남지사가 이날 ‘성완종 게이트’ 항소심 무죄 판결을 계기로 대선 출마에 도전할 가능성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본인이 알아서 하는 것”이라면서도 홍 지사의 바른정당 입당 여부에 대해선 “오시겠다고 하면 환영”이라고 긍정적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그는 박영수 특검팀이 ‘최순실 게이트’ 관련 수사기간 연장을 같은 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신청한 데 대해 “황 대행이 특검 기간을 연장해주지 않으면 (야당에서) 새로운 특검법을 낸다고 하지 않느냐”면서 특검의 수사 기간 연장 요청을 수용토록 황 대행을 압박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