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만·안봉근, 박 대통령의 일거수일투족 잘 알고 있을 것”

▲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이 13일 “특검은 이재만·안봉근에 대한 수배령을 즉시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이 잠적중인 이재만·안봉근 전 비서관에 대해 “촛불시민 수배령이 다시 한 번 전개되길 기대한다”고 제안했다.
 
주 원내대표는 13일 당 비상대책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국정농단의 공범들이 탄핵결정을 지연시키기 위해서 안간힘을 쓰고 있다. 특검 수사가 박 대통령 턱 밑까지 다다랐다”면서 “특검수사대상에 올라있는 이재만·안봉근 전 청와대 비서관들은 박 대통령의 일거수일투족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면서 이들의 신변확보의중요성을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들은 특검, 국정조사, 헌법재판소 심판에 모두 불응했고 현재는 소재파악조차 되지 않고 도망 다니고 있다. 헌재가 경찰에 소재파악을 요구했지만 오리무중”이이라면서 “특검은 이재만·안봉근에 대한 수배령을 즉시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지난번 우병우 수배령 때 국민들이 보여준 촛불시민 수배령이 다시 한 번 전개되길 기대한다”면서 “국민의당도 당 차원의 현상금을 모금해서라도 국민수배령을 검토하겠다”고 ‘촛불시민 수배령’을 제안하고 동참의사를 밝혔다.

한편 주 원내대효는 “국과수가 5.18 광주민주화운동 유적지인 광주 금남로 전인빌딩에 남아있는 총탄 흔적에 대한 감정결과를 발표했다. 당시 광주에 군 헬기를 투입해서 공중사격을 가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발표했다. 헬기에서 M-16 소통을 난사했거나 헬기에 장착된 기관총을 사용했을 가능성을 역시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고 국과수 감정결과를 소개했다.

그는 “정부는 무자비한 대량살상이 가능한 헬기총격 가능성에 대해서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 5.18 민주화 운동의 밝혀지지 않은 진실의 조각을 완벽하게 맞춰야 한다”며 “5.18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상징성이 담긴 전일빌딩에 대해서도 보존대책이 확실하게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