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정유라 퍼주기는 미래전략실 지휘아래 선제적으로 구워삶은 것”

▲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12일 최태원 SK회장에 대해 “2015년 8.15 특사는 부패권력과 재벌의 부당거래의 결과물이었다. 헌정의 최후 수호자인 대통령이 법치주의를 짓밟은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정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심삼정 정의당 대표가 “사면을 거래한 최태원 SK회장과 이재용 삼성 부회장은 반드시 사법처리해야한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12일 오전 당 상무위원회에서 “설마 했던 일이 사실로 밝혀졌다”면서 “특검은 박근혜 대통령과 최태원 SK회장의 사면을 거래한 정황이 담긴 녹음 파일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2015년 8.15 특사는 부패권력과 재벌의 부당거래의 결과물이었다. 헌정의 최후 수호자인 대통령이 법치주의를 짓밟은 것”이라며 “SK가 미르, K재단에 111억을 지원한 것도 특사에 대한 보답이다. 명백한 뇌물이다. 용서할 수 없는 최악의 범죄”라고 단언했다.
 
그는 또 “삼성의 뇌물 혐의도 분명해지고 있다. 삼성의 정유라 퍼주기는 국민연금의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찬성에 대한 대가였다”면서 “대통령과 최순실의 강요로 어쩔 수 없이 갖다 바친 것이 아니라, 그룹 컨트롤타워인 미래전략실의 지휘아래 선제적으로 구워삶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경영승계 프로젝트의 최대 수혜자인 이재용 부회장이 모를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특검은 철저한 수사로 적어도 두 재벌 총수에 대해선 반드시 사법처리 해야 한다”면서 “최태원 회장은 다시 감옥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이재용 부회장 역시 반드시 구속되어야한다”고 특검에 요청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