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위안부 할머니’ 납득할 대안 갖고 추가 협의 나서야”

▲ 바른정당은 지난해 한·일 위안부 합의와 관련 “정부는 소녀상 철거가 조건이었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정당은 8일 지난해 한·일 위안부 합의와 관련 “정부는 소녀상 철거가 조건이었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장제원 바른정당 대변인은 이날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아베 신조 총리가 위안부 소녀상 철거 문제에 대한 공세를 펴면서 돈 문제까지 거론해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같은 날 NHK의 ‘일요 토론’ 프로그램에 나와 최근 부산에서 있었던 일본 총영사관 앞 위안부 소녀상 설치와 관련 “위안부 문제에 관한 한일 협정은 결국 돌이킬 수 없는 합의”라며 “일본은 성실하게 의무를 수행해 10억엔을 이미 갹출하고 있다. 한국이 제대로 성의를 보여주지 않으면 안 된다”고 주장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에 대해 장 대변인은 “일본은 위로금이란 애매한 10억엔으로 위안부 할머니들의 피눈물을 살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즉각 회수해 갈 것을 요구한다”며 “일본이 과연 우리의 우방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소녀상 철거 운운하기 전에 진정한 사과와 반성을 먼저 하길 바란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아울러 그는 정부를 향해서도 “당사자인 위안부 할머니들이 납득하고 수용할 수 있는 대안을 갖고 추가 협의에 즉각 나설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며 실효적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