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표 정책 독단적으로 추진...국회와 국민 농락하는 태도”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황 총리의 지나친 대통령 행세도 문제지만 탄핵 당한 대통령이 무리하게 추진했던 박근혜표 정책을 독단적으로 추진하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가결 이후 황 대행 체제가 결국 박근혜 시즌2 아니냐는 국민적 불만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황 총리의 지나친 대통령 행세도 문제지만 이미 탄핵 당한 대통령이 무리하게 추진했던 박근혜표 정책을 독단적으로 추진하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황 대행은 야당의 국회-정부 정책협의체 제안을 뿌리치고 오히려 국회와 국민을 농락하는 태도로 일관했다"며 "민주당은 촛불민심과 함께 황 대행의 심경의 변화를 더 이상 기다리지도 기대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선 내년 새학기 교육현장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를 위한 총력투쟁에 나서겠다"며 "현재 국회 안건조정위에 회부된 국정교과서 금지법의 심의기간이 끝나는 대로 즉시 처리에 나서겠다"고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를 추진을 밝혔다.
 
추 대표는 또 "세월호 7시간 진상규명, 사드배치 문제, 성과연봉제 폐지, 백남기농민 특검, 언론장악시도 등 시급성과 불가역성을 고려할 때 이런 사항에 대한 모든 조치와 대응을 전개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탄핵가결 이후 최근 박근혜-최순실 일당들이 헌재와 법정에서 온갖 궤변과 트집으로 노골적 지연 전술을 펴고 있다"며 "그들의 의도대로 끌려가면 위기에 더욱 내몰린다는 점을 헌재와 법원, 특검은 명심하라. 국정공백과 국민불안의 최소화가 곧 애국이란 생각으로 헌정유린세력을 빠르고 단호하게 단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대해 "정부의 초동대처 실패가 부른 인재이자 참사"라며 "예방보다 방역에 의존하는 잘못된 대응체계, 살처분 악순환이 반복되는 관행적 대책을 민주당은 근본적으로 진단하고 처방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