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과 기관의 매수세로 703선 강보합 마감

▲ 사진/ 시사포커스 DB

[시시포커스/ 윤성필 기자] 한국거래소는 25일 코스닥 지수가 전 거래일 대비 0.66 포인트0.09% 상승한 703.70%에 강보합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기관이 14일 연속 순매수 하고, 개인이 힘을 보태는 양상으로 연중 최고점을 다시 찍었다.

이날 지수는 아침에는 705에서 기분 좋게 상승 출발하다가, 오전 한때 다시 지수가 하락으로 반전, 오후에 또 다시 상승하는 등 롤로 코스터 양상을 만들기도 했다. 결국 종가기준 올해 최고점을 경신했다.

수급주체별로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86억 순매수. 외국인은 75억 순매도했다.

코스닥 시총상위 종목들은 하락 종목이 많았는데, 케어젠, CJ E&M, 코데즈컴바인, 메디톡스, 코미팜, 컴투스, 파라다이스, 이오테크닉스, CJ오쇼핑, 코오롱생명과학, 인트 론바이오, 제넥신 등이 하락했다,

반면에 카카오가 5% 가까이 상승했으며, 셀트리온, 동서, 로엔, GS홈쇼핑, 오스템임플란트 등이 상승했다.

업종별로는 인터넷 업종이 3% 가까이 넘게 상승한 것이 눈에 띄었다. 그 외 종목을 보면 음식료/담배, IT S/W & SVC, 출판/매체복제, 비금속, 화학, 반도체, IT부품, 금융, IT H/W, 일반전기전자, 유통, 소프트웨어 업종 등이 상승했다.

하지만 운송, 섬유/의 류, 정보기기, 컴퓨터서비스, 건설, 종이/목재, 통신장비, 기계/장비, 오락/문화, 금속 업종 등이 하락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