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의 '입법촉구 1000만 서명운동' 참여 맹비난

▲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 원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현재 논쟁을 벌이고 있는 노동4법 등 쟁점법안에 관련, 여권의 전향적 태도변화를 요구했다. 이들은 야권이 기업활력제고특별법(원샷법) 등을 양보했던 것에 대해 언급하는 한편, 박근혜 대통령의 ‘입법촉구 1000만 서명운동’ 등에 대해 강한 비판의 뜻을 전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 자리에서 원샷법 여당안 수용에 대해 “장기화된 경제위기를 끝내기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었다”며 “우리 당은 (나머지) 쟁점법안들에 숨겨져 있는 국민 삶을 위협하는 칼날들을 분명히 드러내 이 안에 대해 합의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전병헌 최고위원 또한 “원샷법과 북한인권법이 우여곡절 끝에 타결된 것은 다행이며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도 조속히 타결되기를 바란다”며 “의료민영화 부분에 대한 견제장치를 어떻게 표현하느냐는 문제로 장시간 지체되고 있는데, 정치력과 협상력을 발휘해 조속히 해결하자”고 언급했다.

더불어 유승희 최고위원은 ‘입법촉구 1000만 서명운동’과 관련, “2016년 대한민국에서 4~50년전 새마을 운동식의 서명운동이 벌어지고 있다”며 “최고 권력과 가장 많은 부를 가진 사람들이 아무 것도 못하게 손발이 묶인 양 서명을 하는 것에 국민들은 싸늘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유 최고위원은 “모두 가진 사람들이 자원과 부를 서민에게 재분배하지 않고 거리로 나가 서명운동을 하는 것은 일종의 개그”라며 “관제 서명운동을 당장 중단하고 국회가 국민에게 필요한 민생법안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제자리를 지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추미애 최고위원은 “재벌과 청와대가 한 편이 돼 국민들과 투쟁을 하겠다는 것인가”라며 “여당이든 야당이든 국민을 위하는 것이 무엇인지 똑바로 직시해야 한다”고 역설했으며, 이용득 최고위원도 “정부가 노동계와 대화하기는 커녕 노동계 분열을 획책하고 있으며, 배후에는 박 대통령의 의중이 담겨 있다”고 지적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