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국회의원 물갈이, 일부 찬성한다”

▲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7일“대구 국회의원 물갈이에 대해 일부 찬성한다”며 “대구의 초선의원 7명이 모두 국회에 재진입하는 것은 힘들고 현직 의원에 대한 평가는 유권자들이 내릴 것이고 현직의원은 당당한 모습으로 경쟁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사포커스DB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7일 대구·경북지역 언론인 모임 ‘(사)아시아포럼21 주최 릴레이 정책토론회’에서 “대구 국회의원 물갈이에 대해 일부 찬성한다”며 “대구의 초선의원 7명이 모두 국회에 재진입하는 것은 힘들고 현직 의원에 대한 평가는 유권자들이 내릴 것이고 현직의원은 당당한 모습으로 경쟁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20대 총선 대구 출마예상자들중 4~5명 정도는 청와대와 교감 후 출마할 것으로 안다”며 “이들은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청와대와 교감한 것에 대해 나타낼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대구에는 동갑 정종섭 행자부장관, 서구 윤두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 달성군 곽상도 전 청와대 민정수석 등을 비롯한 청와대 인사들과 이인선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 정태옥 전 대구시 행정부시장, 박준석·이철우 변호사 등 새 얼굴들이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 원내수석부대표는 지난 4일 사퇴서를 제출했던 곽대훈 달서구청장의 달서병 출마에 대해 “만약 (저의 지역구인) 달서병에 나온다면 경선이든 무소속이든 환영하고 당당히 임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현역 구청장이 사퇴하면 구청장선거,시의원선거,구의원선거가 이어지는데 이 선거비용은 지역민이 낸 세금으로 써야 하는 예산낭비다”라며 “곽 청장 본인의 뜻에 따라 정치를 하겠다는 것은 높이 평가하지만 현직 단체장이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지역주민에 대해 굉장히 송구스러워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또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지낸 유승민 의원의 사퇴 등에 대해서는 “아쉽다”고 유감을 표했다.

조 원내수석부대표는 “유 의원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꼈던 정치인인데 그 기대는 박근혜 정부를 성공시키라는 요구였다”면서 “유 의원에게는 박근혜 정부를 성공시키라는 특명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