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역사교과서 총궐기 北 지령설, 진상파악 중”

▲ 원유철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언론보도에 따르면 북한통일전선부와 정찰총국 등 대남공작기관이 역사교과서 관련 반대투쟁과 선동전을 전개하도록 하는 지령문을 보냈다고 한다”며 “북한이 남남갈등을 유도하려는 전형적인 통일전선 전술”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 원명국 기자
새누리당은 29일 북한이 국내 시민단체 등에게 국정교과서 반대 투쟁을 부추긴다며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하는 한편 야당이 북한의 ‘남남갈등’ 전술에 말려들어 협조하고 격이라고 질타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언론보도에 따르면 북한통일전선부와 정찰총국 등 대남공작기관이 역사교과서 관련 반대투쟁과 선동전을 전개하도록 하는 지령문을 보냈다고 한다”며 “북한이 남남갈등을 유도하려는 전형적인 통일전선 전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현재 북한의 남남갈등 전술에 가장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제1야당, 새정치민주연합”이라며 “야당의 교과서 투쟁은 민생은 물론 야당 스스로에게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백해무익한 투쟁으로 남남갈등을 지켜보는 북한만 즐겁게 하는 투쟁”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아직 단 한 페이지도 써내려가지 않은 교과서에 대해 친일독재 프레임 덧씌워 국민을 속이고 분열시켜서는 결코 안 된다”며 “야당은 즉시 장외투쟁을 중단하고 민생안정과 경제 살리기를 위한 양당 3+3회동에 즉각 응해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뒤이어 친박계 핵심인 서청원 최고위원도 “북한이 연일 그들의 매체를 통해 교과서 문제에 대해 남한을 공격하고 있다”며 “이들은 대남공작기관을 통해 국내 친북단체와 개인들에게 국정화반대 총궐기투쟁을 지시까지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주장했다.
 
서 최고위원은 이어 “이것은 묵과할 수 없다. 사법당국은 이 문제를 조사해야 한다”며 “어느 친북단체에 지령을 내렸고, 이 지령을 받은 단체와 개인이 누구이며, 역사교과서 문제가 불거진 이후 이 단체와 개인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에 대해 사법당국의 적극적 수사로 이 문제를 가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서 최고위원은 지난 26일 “야당이 ‘화적떼’는 아니지 않나”란 자신의 발언과 관련, 야당에서 자신에게 사퇴를 요구하는 데 대해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야당이 화적떼라고 한 것이 아니라 화적떼는 아니지 않느냐고 한 것인데 이게 왜 쟁점이 돼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야당의 사퇴 요구를 일축했다.
 
한편 이날 여당에서 수사를 촉구한 ‘북한의 총궐기 지령설’과 관련해 황교안 국무총리는 오전 중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선해 “그런 보도가 있어 지금 진상 파악 중”이라며 “(북한지령설이) 확인되면 필요한 조치를 할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한 발 더 나아가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도 이 자리에서 “그들(북한)이 생각하기엔 현행 교과서가 유지되는 게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 아닌가 싶다”고 거들었다.[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