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진행

▲ 아트토이는 ‘플랫폼 토이’ 또는 ‘디자이너 토이’라고 불리며, 기존의 장난감에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의 창작물을 3D 모델링과 프린트 기술로 구현한 작품이다. ⓒ뉴시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카카오가 주최하고 아트벤처스가 주관하는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이 개최된다.
 
아트토이는 ‘플랫폼 토이’ 또는 ‘디자이너 토이’라고 불리며, 기존의 장난감에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의 창작물을 3D 모델링과 프린트 기술로 구현한 작품이다.
 
전시 공모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arttoy.kakao.com / m.artoy.kakao.com)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는 아트토이 부문 3D 토이 작품 1개의 이미지와 2D그래픽 파일, 캐릭터 부문은 캐릭터 이미지를 2D 그래픽화해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카카오는 예선에서 아트토이 5명과 캐릭터 5명을 선정, 11월15일부터 1박2일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캠프를 통해 우승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아트토이 부문의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3D 프린터를 통한 아트토이 상품 개발을 지원하며 카카오를 통한 아트토이 판매와 2016년 아트토이컬처 전시 참가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캐릭터 부문 주제별 우승자에게도 상금 200만원과 3D 프린터를 통한 캐릭터 제작 지원을 제공한다. [시사포커스 / 여민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