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드버그 조정위원장, “2018평창올림픽 대회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 중”

▲ IOC와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사진: ⓒ뉴시스
2018 평창올림픽 준비 과정을 지켜보고 있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제 5차 조정위원회가 일정을 마쳤다.
 
IOC는 24일 오후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구닐라 린드버그 조정위원장, 로버트 록스버그 홍보부장, 크리스토프 두비 수석국장이 참석했다.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에서는 조양호 위원장과 곽영진 사무총장, 성백연 대변인 등 6명이 자리했다.
 
린드버그 조정위원장은 “2018평창올림픽 대회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회의 내내 중앙정부, 강원도와 개최도시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해 지속적인 지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내년 초 열릴 테스트 이벤트는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조정위원회 기간동안 FIS 알파인스키 월드컵, FIS 프리스타일 스키/스노보드 월드컵, IBSF/FIL 등 테스트이벤트 준비가 순조롭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 “테스트이벤트 개최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조직위에서도 긴장을 늦추지 않아야 한다”며 “내년 2월 테스트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다면 앞으로 대회준비와 계획을 실천하는데 있어 중요한 토대가 되고 국민들은 동계스포츠를 경험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조직위는 이번 회의에서 중앙정부와 강원도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경기장 유산 조정협의회를 구성해서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설명했다. 다음 조정위원회는 내년 3월에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