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2개, 금융 1개, 산업제어시스템 1개, 융합보안 관제 1개 선정돼

▲ 미래창조과학부가 22일 융합보안 시범사업 과제로 교통과 금융 보안 등에 관련된 5개 과제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미래부

미래창조과학부가 22일 융합보안 시범사업 과제로 교통과 금융 보안 등에 관련된 5개 과제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융합보안 시범사업’은 ‘K-ICT 시큐리티 발전 전략’의 주요과제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중 ‘융합신산업육성’의 일환으로 추진되고있다. 더불어 주요 정보통신기술 융합서비스에 보안기술을 접목해 ‘안정성 강화’ 및 ‘융합보안 산업 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하고있다.

올해 ‘융합보안 시범사업’은 지난 4월 모집공고를 통해 제안서를 접수했고, 이를 대상으로 1차(서류), 2차(발표) 평가 등을 거쳐, ▲차세대 ITS 등 교통 분야 2개, ▲금융 분야 1개, ▲산업제어시스템 분야 1개, ▲융합보안 관제 분야 1개 등 총5개 과제를 선정했다.

교통 분야에선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의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 및 스마트카 보안과 시피에스의 ‘교통신호제어기 보안기술’이 선정됐다.

금융 분야에선 비티웍스가 전자서명에 지문·홍채 등 생체인증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주목했다.

산업제어시스템 분야에서는 이글루시큐리티가 산업제어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 관리·통제를 통해 대형 산업단지나 국가기반시설의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다.

융합보안 관제 분야에서는 엠더블유스토리가 보안시스템 분석을 바탕으로 기업정보 등의 유출 시도를 차단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선정된 과제의 수행기관은 올해 12월까지 기술과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하며, 추진과정에서 산·학·연 보안전문가에게 자문 및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