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나 화이트 회장, “심판이 경기를 망쳤다. 매우 실망”

▲ 심판의 판정에 불만을 표한 데이나 화이트/ 사진: ⓒ데이나 화이트 트위터

전 로드FC 라이트급 챔피언 남의철(34)의 UFC 2연승이 좌절됐다.

남의철은 16일(한국시간) 필리핀 몰 오브 아시아아레나에서 열린 ‘UFC Fight Night 66’ 메인카드 제 2경기 필립 노버(31, 미국)과의 경기에서 1-2로 판정패하며 UFC 전적 1승 1패가 됐다.

UFC 공식자료에 따르면 ‘중요타격’에서 시도 99-40, 성공 70-31로 확실히 남의철이 우세했다. 그래플링 우위 시간도 6분 29초-6분 7초로 근소하지만 남의철이 앞섰다.

1라운드는 필립 노버가 분위기를 이끌었다. 남의철로부터 테이크다운을 세 차례나 성공하고 계속해서 압박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2라운드에서는 남의철이 초반 테이크다운을 허용하고도 자세를 역전해 상위포지션을 점한 뒤 파운딩과 엘보우로 필립 노버를 공격했다.

3라운드에서도 남의철은 테이크다운을 두 차례 성공하고 주도권을 놓지 않았다. 경기가 끝난 후 남의철은 승리를 확신한 듯 두 손을 들었지만 심판진은 필립 노버의 판정승을 선언했다.

이에 대해 데이나 화이트 UFC 회장은 트위터를 통해 “남의철이 이겼다”며 “심판이 경기를 망쳤다. 매우 실망스럽다. 나는 어떻게 그 경기를 보고 노버가 2라운드를 이겼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UFC에 출전한 한국인 선수들 모두 패배했다. 웰터급 임현규는 미국 매그니에게 2라운드 파운딩 TKO 패, 언더카드 방태현은 미국의 존 턱에게 1라운드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허용해 패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