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현주 지지 선언…당협위원장 경선, 지상욱·민현주 2파전

▲ 서울 중구 당협위원장 경선이 3파전에서 2파전으로 바뀌었다. 문정림 의원이 14일 당협위원장 후보직을 사퇴한 것이다. 문 의원은 민현주 의원에 대한 지지도 선언했다. ⓒ뉴시스

새누리당 서울 중구 당협위원장 경선이 3파전에서 2파전으로 바뀌었다. 문정림 의원이 14일 당협위원장 후보직을 사퇴한 것이다. 문 의원은 민현주 의원에 대한 지지도 선언했다.

문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두 여성의원 경쟁이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저해할 수도 있어 후보직에서 사퇴하겠다”면서 “보건의료 전문가로 생명과 인권 가치를 최우선 하는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중구 당협위원장에 지원한 이후 비례대표이면서 여성 의원인 2명이 경쟁함으로써 여성 간 과열 경쟁이 되지 않느냐”며 “또 당 계파 갈등으로 화합을 해치지 않느냐는 걱정이 들었다”고 말했다.

문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장에 참석한 민현주 의원은 “문 의원의 큰 결단에 감사드린다”며 “남성 중심적 정치 문화를 개혁하기 위해 여성들이 정치적으로 성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문 의원이 대승적 차원에서 양보했다”고 전했다.

민 의원은 이어 “이번 지역 중구 조직위원장을 지원한 것은 중구 지역에 새누리당의 뿌리를 제대로 내려보겠다는 다짐에서 시작된 것”이라면서 “비례대표 의원의 당협으로의 진출은 지역과 중앙을 아우르며 큰 정치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새누리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서울 중구 당협위원장을 선출하는 여론조사 대상자로 민 의원과 문 의원, 지 전 대변인을 선정했다.

하지만 문 의원의 후보직 사퇴로 비례대표 의원인 민 의원과 지상욱 전 자유선진당 대변인이 경쟁하게 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