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선실세들 국정농단 의혹 해소하지 않고 성난 민심 달랠 수 없어”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 이슈가 ‘비선실세 정윤회 국정개입 의혹’ 사건마저 뒤덮고 있는 형국이다. 이 때문에 야당 등 일각에서는 헌재가 왜 하필 ‘정윤회 파문’이 한창인 이 시점에 핵폭탄 같은 결정을 내렸냐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허영일 부대변인은 20일 오후 논평을 내고 “비선실세 국정농단 의혹은 통합진보당 해산으로 사라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허 부대변인은 “새누리당이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을 계기로 새정치연합에 진부한 연대책임론을 거론하는 것은 비선실세 국정농단 의혹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돌리려는 전형적인 물타기 수법”이라고 비판했다.

허 부대변인은 이어, “새누리당이 ‘야권연대 책임론’으로 국면을 전환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하루라도 빨리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어 비선실세 국정농단에 대한 진상규명을 하는 것이 막힌 정국을 뚫을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또, “태산이 무너져도 비선실세들의 국기문란과 국정농단, 권력암투의 본질은 바뀌지 않는다”며 “역대 최저의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이 말해주는 것은 국정농단세력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와 실망이다. 비선실세들의 국정농단 의혹을 해소하지 않고는 성난 민심을 달랠 수 없다”고 꼬집었다.

허 부대변인은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을 통해 비선실세들의 국정농단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진실을 밝혀야 한다. 비선실세들의 변명이나 들어주고 청와대의 눈치나 보고 있는 검찰에 진실규명을 기대하는 것은 ‘연목구어’와 같다”며 “새누리당이 비선실세 국정농단에 대한 진실규명을 방해하고 회피할수록 박근혜 대통령의 레임덕은 더욱 앞당겨질 뿐”이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