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안의 연내 처리 가능성 낮아 투쟁 강도 조절 중”

▲ 공부원노조가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해 찬·반투표를 진행한 결과 98.7%가 반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 홍금표 기자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공동투쟁본부는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해 찬·반투표를 진행한 결과, 98.7%가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50여개 단체로 구성된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공동투쟁본부’는 서울 영등포구 전국공무원노동조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투표 참가 공무원 57만6865명 중 98.7%(56만9339명)가 여당의 개정안에 대해 반대했다”고 밝혔다.

찬성은 5441표(0.94%)이며 무효는 2085표(0.36%)에 그쳤다.

이날 공투본이 발표한 결과는 지난 11일 공투본이 발표한 결과와 이후 참가 단체별로 취합되지 않았었던 결과를 합해 최종 투표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한 투표는 지난 5∼16일 11일간 전공노,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한국노총연금공동대책위원회(한국노총공대위), 단위노조연합 등 조직별로 진행됐다.

공투본은 “새누리당의 연금법 개정안이 전체 공무원으로부터 사망 선고를 받은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공무원연금 주체들의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개정안을 철회하고 전체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사회적 합의체를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새정치민주연합이 새누리당의 밀어붙이기식 개정안에 반대하는 입장을 확실히 밝히고 있는 만큼 개정안의 연내 처리 가능성이 작다고 보고 투쟁 강도를조절하는 중”이라며 “집행 책임자 회의에서 구체적인 투쟁 계획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공투본은 단위별 대표자 회의를 거쳐 준법 투쟁과 총파업에 이어 대통령 불신임 투표에까지 나설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날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과 안영근 공노총 사무총장이 당·정·노(黨·政·勞)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추가로 협의하기로 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