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하고 편안한 승차감과 우아한 실내 공간 등 고객 요구 반영

▲ 현대자동차는 터키어로 사자를 일컫는 ‘아슬란(ASLAN)’을 신차 AG(프로젝트명)의 차명으로 정했다. 아슬란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 2.0을 적용해 널찍한 이미지와 품격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현대자동차
‘백수(百獸)의 왕’ 사자가 현대자동차의 신차 이름으로 선정됐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5월 부산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신차 AG(프로젝트명)의 차명을 ‘아슬란(ASLAN)’으로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슬란은 터키어로 사자를 일컫는다. 현대차는 당당하고 용맹스러운 사자의 자태를 AG에 투영해 아슬란으로 명명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아슬란을 개발하기 위해 수년간 국내 고급차 고객 대상 심층조사를 진행했다. 든든하면서도 편안한 승차감과 아늑하고 우아한 실내 공간 등 고객 요구를 반영했다.

또 정밀 튜닝, 승차감 테스트 등을 통해 수요층이 원하는 최적의 승차감을 찾아내고 소음과 진동을 줄여 고급 세단 이상의 정숙성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외관 역시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역동적 아름다움) 2.0을 적용해 널찍한 이미지와 품격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슬란은 개발 단계부터 차명 선정까지 면밀한 시장분석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신차”라며 “기품과 여유, 용맹함을 모두 갖춘 ‘초원의 제왕 사자’의 자부심을 아슬란 오너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슬란은 올 하반기 4000만 원 초중반대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시사포커스 / 전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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