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호선 이용 가능 천호역 반경 450m이내, 생활편의시설‧공원 모두 인접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DL이앤씨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DL이앤씨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서울 강동구 지역 아파트값이 지난 5월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천호뉴타운이 관심을 받고 있다. DL이앤씨는 천호뉴타운 내 천호 3구역 재건축을 통해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아파트를 공급한다. 공급 규모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으로 535가구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63가구가 일반 분양분이다.

공급지역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423-76번지 일원이다. 이 지역은 천호역(5·8호선)이 반경 450m 이내에 위치해 있어 5호선을 이용해 광화문, 여의도 일대 중심업무지구와의 연결성이 좋고 아울러 8호선을 타고 잠실에서 2호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서초구까지 접근성도 뛰어나다.

아울러 올림픽대로로 차량 진입이 쉽고 강변북로까지 이동이 용이하며 이를 통해 수도권1순환도로 강일IC로 빠르게 진입할 수도 있다고.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단지 바로 앞에는 천호공원이 위치하고 600m 거리에는 한강공원이 위치해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올림픽 공원도 이용하기 좋다.

아울러 강동구 대표 상권인 천호역 일대 로데오 거리 상권과 현대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상업시설 그리고 강동성심병원, 롯데시네마 등이 가까운 곳에 있어 생활편의성도 높다.

DL이앤씨에 따르면 e편한세상 프레스티지원에는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키즈라운지, 개인 오피스, 개인 독서실,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런드리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의 세대 수 대비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라고. 아울러 전기차 충전시설은 법적 의무 설치 기준 보다 2배 이상 많이 설치하고 AI주차유도시스템 등을 주차장에 적용한다.

천호뉴타운에는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프레스티지원 외에도 3개의 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이 추진됐다. 2구역은 작년에 입주를 맞췄고 1구역에는 강동 밀레니얼 중흥 S클래스가 내년 9월 입주 예정으로 공사중이다. 아울러 천호역과 강동역사이, 천호뉴타운 인근에서는 천호•성내 재정비촉진지구 사업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