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1분기 영업익 흑자전환…작년 이어 올해도 흑자 기대

롯데GRS가 지난 1분기에 작년 1분기 대비 흑자전환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흑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시사포커스DB
롯데GRS가 지난 1분기에 작년 1분기 대비 흑자전환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흑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롯데GRS가 지난 1분기 영업익 64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 작년 흑자전환 기조를 이어가는 데 파란불이 켜졌다는 전망이다.

17일 롯데GRS는 1분기에 매출 2191억 원, 영업익 64억 원을 기록했다. 작년 1분기와 대비해 매출은 26% 증가했고 영업익은 작년 26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던 것에 비해 흑자전환했다.

이번 실적에는 버거·커피·도넛 등 FC사업부문과 컨세션 사업 등의 신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1분기에 작년 대비 전 브랜드 직영점에서 점당 매출이 약 38% 증가했고 특히 롯데리아는 41%, 엔제리너스는 54% 증가해 작년 매장 운용 효율화 성과가 드러났다고 분석했다.

롯데GRS는 올해 1분기 성과를 바탕으로 FC사업 부문의 각 브랜드별 ▲경쟁력 확보 ▲수익성 향상 등 매장 운영 효율 강화와 신성장 사업 부문의 컨세션 사업의 ▲임대 사업 확대 ▲신규 FC모델 창출 등을 통한 기업 가치 확대에 주력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본지에 “지난해 흑자전환 성공과 함께 올해 1분기에는 매출액‧영업이익 등 경영 성과 지표 분야에 고른 성적을 기록했다”며 “올해 역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흑자 달성과 함께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과 전년 대비 매출과 이익 모두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