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윤 대통령이 정치력 없다고 힐난…폄하"
"이준석·유승민·김종인도 윤에 대한 올바른 평가 못해"
"윤 대통령, '자기억제력'이 무척 강한 사람"

신평 변호사.(사진/신평블로그)
신평 변호사.(사진/신평블로그)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신평 변호사가 "이준석 전 당대표, 유승민 전 의원, 나아가서 그 총명한 김종인 선생까지도 윤 대통령에 대한 올바른 평가를 하지 못한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정계에 입문한 지 1년도 안 되어 대통령 당선이라는 엄청난 결과를 일구어낸 전대미문의 자질을 가진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신평 변호사는 14일 자신의 SNS 게시글 [사람에 대한 평가]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며칠 전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환담을 하며, 윤석열 대통령이 정치력이 없다고 힐난했다"며 "홍 시장의 윤 대통령에 대한 폄하는 그동안 간헐적으로 계속 나왔다"고 지적했다.

신 변호사는 "홍 시장도 마찬가지고, 이준석 전 당대표, 유승민 전 의원, 나아가서 그 총명한 김종인 선생까지도 윤 대통령에 대한 올바른 평가를 하지 못한다"며 "야당 쪽은 더 말할 나위가 없다. 그들은 '토론 몇 번 하면 나가떨어질 사람'에서 시작하여, 그것이 그렇지 않음이 드러나자 운 좋게 대통령에 당선된 '정치초년병'이라는 프레임을 던져 가두려고 한다"고 현 상황을 짚었다.

이어 "거꾸로 뒤집어, 정계에 입문한 지 1년도 안 되어 대통령 당선이라는 엄청난 결과를 일구어낸 전대미문의 자질을 가진 사람이라는 평가 쪽으로는 눈을 돌리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신평 변호사는 "상반되는 평가 중에서 과연 어느 것이 옳은 것인가는, 이번 방미길에 윤 대통령이 한·미국 상하양원합동회의에서의 연설이 말해주지 않을까 한다"며 "영어권 장기체류의 경험도 없는 이가 세계의 심장부에 뛰어들어 좌중을 압도하는 연설을 한 것은 윤 대통령이 도대체 어떤 인물인가를 잘 알려준다"고 치켜세웠다.

아울러 "그러면 홍 시장 같은 사람이 나중에라도 윤 대통령에 대한 올바른 평가를 할 가능성이 있을까? 어렵다고 본다"고 밝혔다.

신 변호사는 "왜냐하면, 홍 시장이나 이 전 대표 등은 과도한 자기애에서 비롯된 자기도취, 자기연민의 의식이 너무 강하기 때문"이라며 "그들은 아마 언제까지라도 '킬리만자로의 표범'이니 '반란군에 의해 억울하게 쫓겨난 군주'로 자신의 모습을 그리며, 세상이 자기 뜻대로 되지 않음을 한탄할 것"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그들에 반해 윤 대통령은 '자기억제력'이 무척 강한 사람"이라며 "언젠가 나는 윤 대통령이 전율할 정도로 무서운 자기억제력을 보이는 모습을 목격한 일이 있다"고 회상했다.

신평 변호사는 "그는 냉정하고 지극히 객관적으로 그들을 바라보고 있다"며 "아마 양쪽의 관계가 얼기설기 봉합되어 '너 좋고 나 좋고' 식으로는 결코 되지 않을 것이다"고 진단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