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위주의 홈쇼핑 고객 다각화 위한 전략”
[시사포커스 / 강소영 기자] 현대홈쇼핑이 3040 남성들을 위한 뷰티상품 판매로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현대홈쇼핑은 ‘멋진 남자 쇼’에서 피지오겔 남성 화장품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멋진 남자 쇼는 3040 남성을 위해 올해 1월부터 3주마다 진행하는 현대홈쇼핑의 남성 패션 특화 방송이다.
그간 여성 위주의 기존 홈쇼핑 고객 다각화를 위해 ‘무주공산’으로 평가받던 3040 남성 패션 시장 선점에 나서기 위한 편성 전략이라고 현대홈쇼핑 측은 전했다.
실제 지난해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 매출은 2021년 대비 약 35% 늘었고 방송 시청 고객도 40% 증가했다. 남성 시청자 중 충성 고객 기준이 되는 재구매율은 65%였다.
이에 발맞춰 오는 18일 방송에서는 ‘피지오겔 DMT 포맨’을 TV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 피지오겔은 175년 전통의 독일 브랜드로, 민감성 피부나 아기들에게도 적합한 저자극 보습제로 알려져있다.
시청자는 이번 방송을 통해 토너 200㎖ 2개와 플루이드 로션 100㎖ 4개로 구성된 6종 세트 등 방송 단독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 적립과 현대카드 구매 시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여기어때 “봄꽃 인파 4월 첫주에 몰려…선호 여행지 1위는 ‘이곳’ ”
- 삼성바이오로직스, 2조원 5공장 증설…“제 2바이오캠퍼스 시대 개막”
- LG유플러스, 주총서 첫 여성 사내이사 선임…주인공은 여명희 CFO
- 층간소음 해결에 나선다···주요 건설사와 LH 적극 참여 기술교류
- 케이옥션, 3월 경매에 114점 출품…박수근 ‘무제’ 첫 공개
- SKIET 김철중 사장, 글로벌 사업장 연이어 방문…현장경영 강화
- 나이키코리아, 앱 출시…구매 더 편해진다
- GS25, 업계 최초 아이스플랜트 넣은 샐러드 출시
- 현대홈쇼핑, 유튜브 예능 연계 기획전 효과 톡톡
강소영 기자
sisafocus02@sisafocu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