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나머지 실종자 1명 대한 수색작업 반경 넓혀 총력

사진은 사고 선박 모습 / ⓒ제주지방해양경찰청-뉴시스
사진은 사고 선박 모습 / ⓒ제주지방해양경찰청-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제주 마라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사고로 실종됐던 승선원 2명 중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2일 제주해경은 이날 낮 12시 30분께 서귀포 마라도 서쪽 어선 전복사고 위치에서 약 22km 떨어진 해상에서 실종된 선원 1명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견된 시신은 50대 선원으로 발견 당시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일단 해경은 사고 해역에서 먼 거리에서 실종자가 확인됨에 따라 반경을 넓혀 나머지 1명에 대한 수색을 벌이고 있다.

이와 함께 승선원들의 진술을 토대로 조타실 중심으로 선체 수중수색도 병행했다. 해경은 이날 오전부터 구조대원 25명을 번갈아 선내로 투입해 수색을 벌였지만, 아직 실종자는 확인하지 못했다.

현재 사고 해역에 풍랑주의보는 해제됐지만, 여전히 파고가 높아 수색작업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전날 오전 7시 24분쯤 제주 서귀포 남서쪽 12해리 해상에서 근해 연승어선 A호(33t)가 전복돼 8명이 구조되고 2명이 실종됐다.

제주해경에 따르면 A호에는 한국인 선원 5명과 베트남인 선원 5명이 타고 있었으며 이 중 8명이 인근 어선에 구조됐다.

구조된 선원은 한국인 3명과 베트남인 5명으로 이 중 한국인 1명은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나머지 선원들은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으며 안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