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부터 개편된 T멤버십 적용
할인-적립 중 고를 수 있어
고객 선호도 반영해 제휴처 대폭 확대

SK텔레콤의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 ⓒSK텔레콤
SK텔레콤의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 ⓒSK텔레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SK텔레콤은 오는 12월 1일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제휴처를 대폭 늘리고 사용 편의를 극대화한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997년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포인트 사용 제한을 없앴고, 이번에는 고객 혜택을 대폭 늘리는 것을 목표로 고객 스스로 할인이나 적립 가운데 원하는 이용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멤버십 2.0’으로 진화 시켰다.

SK텔레콤은 무엇보다 고객이 새로운 T멤버십을 더 많은 곳에서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멤버십 제휴사 규모를 확대했다.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는 그대로 유지되며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되어 제휴처가 대폭 늘어났다(신규 제휴처는 기사 하단에서 확인 가능).

고객은 확대된 제휴처에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할인형 혹은 적립형 가운데 멤버십 이용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신규 T멤버십은 ‘할인형’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고객이 ‘적립형’으로 변경을 원할 시 T멤버십 앱 내에서 바로 변경할 수 있다.

할인형·적립형은 고객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멤버십을 계획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적립형 멤버십을 통해 쌓아 둔 포인트는 할인형 멤버십으로 바꾸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SK텔레콤은 새로운 T멤버십을 통해 고객들이 할인형과 적립형 가운데 본인의 소비 패턴에 맞춰 자유롭게 유형을 선택하는 새로운 멤버십 활용 트렌드가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했다.

 

SK텔레콤 홍보 모델이 멤버십 제휴사에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 홍보 모델이 멤버십 제휴사에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K텔레콤

■ 포인트 적립, 미션 통해 무료 쌓기도 가능

신규 T멤버십의 포인트 쌓기는 할인형·적립형 고객 모두 제휴처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미션(룰렛, 출석체크, 스탬프 등)을 통해 무료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무료로 적립한 포인트는 T멤버십 제휴처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우주패스나 웨이브 등에 사용할 수는 없다. 제휴 브랜드들은 T멤버십을 통해 고객들을 방문 및 재방문시키는 게 목적인데, 포인트를 SK텔레콤 내부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게 할 경우 이러한 취지가 희석되기 때문이다.

할인·적립은 ‘제휴처별 1일 1회’로 기존과 동일하며, 적립해 놓은 포인트는 횟수에 상관없이 포인트가 남아 있는 한 지속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가용 포인트에 한해 ‘선물하기’가 가능해 친구, 가족 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물하기는 1회에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로부터 받기만 가능하다.

또한 각 제휴처에서는 할인과 적립 모두 동일한 비율의 혜택을 제공해, 할인형·적립형 선택 고객들이 모두 동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여타 멤버십이 서비스 정가에서 사용 포인트를 차감한 최종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적립을 해주는 것과 달리, 적립형 멤버십의 경우 서비스 정가 기준으로 적립이 이뤄져 고객 혜택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예를 들어 1만 포인트를 적립해 놓은 적립형 멤버십 고객이 아웃백(15% 적립 제휴사)을 방문해 10만원 어치를 식비로 사용했다면, 결제 시 10만원에 대한 1만5000 포인트를 우선 적립 받은 후 기존에 보유한 1만 포인트를 사용해 9만원만 지불하면 되는 구조이다.

한편 SK텔레콤은 12월 1일 새로운 T멤버십 론칭을 기념해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분들께 보답하기 위한 론칭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T멤버십 개편을 기다려 주신 모든 고객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객 혜택 확대와 사용편의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새로운 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멤버십 제휴사들이 제공하는 혜택을 최대한으로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와 연동해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는 없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SK텔레콤 관계자는 “그러려면 카카오페이나 카드사 등 해당 서비스 운영사와 협의를 거쳐 별도의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며 “해당 운영사에 도움이 된다면 그쪽도 고려해볼 수는 있겠지만 서로 시스템을 열어서 공유해야 되는 구조라서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 신규 제휴사 혜택 안내

폴바셋 - 전등급 룽고/카페라떼/소잘라떼 10% 할인/적립

피자헛 - VIP 30%, Gold/Silver 20% 할인/적립(프리미엄 피자 한정)

컬쳐랜드 - 전등급 3% 할인(1일 1회 최대 4매 구매 가능)

퍼블로그 - 전등급 포토북 10% 할인/적립, 사진인화 5% 할인/적립(*Web만 이용 가능하며, app.은 12월 내 오픈 예정)

그린카 - 전등급 주중 20%, 주말 10% 할인/적립(월 4회, 이용 건당 최대 1만원 한도)

제오헤어 - 전등급 20% 할인/적립

멀티캠퍼스 - 전등급 오픽(OpIc) 응시료 결제 시 3900포인트 할인/적립

테이블매니저 - VIP 레스토랑 최대 10% 할인 예약 / 상품권 최대 35% 할인 구매

아침고요수목원 & 가족동물원 - 전등급 16~20%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뽀로로키즈카페 - 전등급 10%~30%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타요키즈카페 - 전등급 10%~33%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메이크브릭 인사동 - 전등급 10%~25%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부천 플레이 아쿠아리움 - 전등급 40%~50%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엘리몽 키즈카페 - 전등급 27~29%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양평 풀향기허브나라 - 전등급 2~3% 할인(티켓 권종 별로 상이)

양평 청춘뮤지엄 - 전등급 25% 적립

엘리바덴 신월성점 찜질스파 - 전등급 25% 적립

제주 카멜리아힐 - 전등급 13~25%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바우라움 댕버랜드 - 전등급 38% ~ 41%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정글대탐험 하이원 추추파크 - 전등급 9% ~ 11%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강릉 참소리 박물관 & 에디슨 박물관 - 전등급 13~33% 적립(티켓 권종 별로 상이)

화순 테마파크 소풍 - 전등급 12% 적립

아고다 - 전등급 최대 7% 적립(기본 4%적립+프로모션 시 3% 추가 적립) *기타 통화 결제 시 환율에 따라 소폭 변동 가능

호텔스닷컴 - 전등급 7% 할인 + 2% 적립(할인쿠폰 금액 제외) *기타 통화 결제 시 환율에 따라 소폭 변동 가능

트립닷컴 - 전등급 7% 적립 *기타 통화 결제 시 환율에 따라 소폭 변동 가능

호텔스컴바인 - 전등급 7% 적립 *기타 통화 결제 시 환율에 따라 소폭 변동 가능

부킹닷컴 - 전등급 4% 적립 *기타 통화 결제 시 환율에 따라 소폭 변동 가능

렌탈카스닷컴 - 전등급 5% 적립 *기타 통화 결제 시 환율에 따라 소폭 변동 가능

SK 엠앤서비스 여행자보험 - 전등급 어시스트카드(ASSIST CARD) 최대 10% 할인/적립(최대 30만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