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구독 가능
5월말까지 웰컴 파티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뉴스 콘텐츠 구독 서비스 ‘U+뉴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뉴스 콘텐츠 구독 서비스 ‘U+뉴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LG유플러스가 뉴스 콘텐츠 무료 구독 서비스 ‘U+뉴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독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구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뉴스 구독자가 출시 8개월 만에 약 3만여명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민에게 개방했다. 보다 많은 고객의 뉴스소비 경험을 혁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8월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파일럿 버전으로 선보인 U+뉴스는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와의 제휴를 통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로, 고객이 그 날의 주요 뉴스를 1분 만에 읽어볼 수 있도록 돕는다.

LG유플러스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U+뉴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월 31일까지 ‘웰컴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추첨을 통해 구독자 10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2000원)을 제공하고, 웰컴 파티 이벤트를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공유하면 500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구독을 원하는 고객은 U+뉴스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이벤트 안내문자 메시지 또는 공유 받은 링크 등을 통해 무료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은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뉴스 서비스에 대한 호응이 높아 전국민에게 개방하게 됐다”며 “향후 뉴스뿐 아니라 더욱 개인화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뉴스소비 경험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