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플러스, “여성 의류 신장률 두 배 넘어, 출퇴근‧연말모임 영향”

패션플러스 홈페이지. 인디안 모델 임영웅 ⓒ패션플러스
패션플러스 홈페이지. 인디안 모델 임영웅 ⓒ패션플러스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리오프닝 된 이후 첫 가을 패션시장에서 여성보다 남성 제품 매출이 더 신장중 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재택근무에서 출퇴근으로 전환하면서 계절이 바뀌면서 정장세트와 구두 매출이 두드러지게 신장했다.

28일 패션플랫폼 패션 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남성 패션 매출이 전년 동기와 대비하면 23% 신장했으며 같은 기간 여성 패션 매출 11%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2배를 넘는 신장률을 보였다.

남성 패션 중 정장 구두가 74%, 정장 세트가 5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가장 큰 폭의 증가율을 보인 품목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재킷 38%, 코트 24%의 매출신장률을 보이며 포멀 룩 증가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패션플러스는 재택근무에서 출퇴근체제로 근무형태가 바뀌고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을 앞둔 시기여서 격식을 갖춘 의류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환절기 품목인 가디건과 점퍼 매출 각 37%, 30% 상승했다.

패션플러스 관계자는 “가을 패션 큰 손은 역시 남성 이라는 공식이 확인됐다”며 “게다가 엔데믹이 도래하면서 출퇴근, 모임용으로 격식을 갖춘 품목을 구입하는 남성들이 작년보다 많아진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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