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화폐-암호화폐 거래 지원 확장 통해 라인 토큰 이코노미 대중화 목표
라인의 자체 개발 암호자산 링크, 미국에서 비트코인 및 테더와 거래 가능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라인 주식회사 (LINE Corporation/이하 라인)는 라인의 토큰 이코노미 확장을 위해 미국 기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 (BITFRONT)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LVC 주식회사 (LVC)의 자회사 LVC USA가 운영하는 비트프론트는 암호화폐 간 거래 뿐만 아니라 법정화폐인 미국 달러와 암호화폐 간 거래 모두를 지원한다.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BITFRONT) 미국서 론칭(사진=라인)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BITFRONT) 미국서 론칭(사진=라인)

이번 론칭을 통해 비트프론트는 라인의 토큰 이코노미 확장을 위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라인은 싱가포르 소재의 비트박스 (BITBOX)를 운영하며 암호화폐 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비트프론트를 통해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간 거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보다 확대하여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장벽을 낮추어 이용을 촉진해 나갈 예정이다.

비트프론트에서는 총 15개 언어를 지원하며, 라인의 암호화폐 링크 (LINK)를 포함하여,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쉬, 테더 등 주요 5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고, 은행 계좌를 연동하여 달러로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비트프론트는 편리한 거래 환경을 보장하는 맞춤형 거래 기능 뿐만 아니라, 타 암호화폐 거래소와 오더북을 연동기능을 통해 깊은 유동성을 제공한다.

LVC 주식회사 고영수 대표는 “이번 비트프론트 론칭은 블록체인의 대규모 상용화를 위한 중요한 도약”이라고 말하며,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이용자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비트프론트는 이번 오픈을 기념하여 미국 이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KYC 인증을 마친 미국 이용자들은 100달러 이상에 상당하는 암호화폐 거래 시 링크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전신 이체 방식으로 달러 입금시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트프론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