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이 붙으면서까지 야권 단일화 줄다리기가 심화되고 있는 형국
-"서울은 결코 호락호락한 곳이 아니야"
-"서울 구청장 수는 민주당 24명에 국민의힘 1명"
-"민주당의 압도적 조직력을 간과해선 안돼"

윤상현 무소속 의원은
윤상현 무소속 의원은 "국민이 생각하는 서울시장 야권주자는 안철수 대표"라며 국민의힘은 "현실을 겸허히 인정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윤상현 무소속 의원은 "국민이 생각하는 서울시장 야권주자는 안철수 대표"라며 국민의힘이 야권 후보에 대한 투표 명분을 주기 위해서는, 기득권을 고집하지 않는 유연한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상현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하여 "출마(出馬)는 장수가 죽음을 각오하고 말을 끌어내 전쟁터에 나가는 것"이라며 "그런 출마선언에 조건이 붙으면서까지 야권 단일화 줄다리기가 심화되고 있는 형국이다"고 꼬집었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이 그동안 많이 노력해 왔습니다만, 여전히 야권 지지층의 절대적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라고 진단했다.

그는 "국민의힘에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밝힌 10명의 후보가 있지만, 각종 여론조사에서 나타나듯 국민이 생각하는 서울시장 야권주자는 안철수 대표"라며 "현실을 겸허히 인정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특히 "서울은 결코 호락호락한 곳이 아니다. 서울시의회 시의원 수는 민주당 101명에 국민의힘 6명이고, 서울 구청장 수는 민주당 24명에 국민의힘 1명"이라고 지적했다.

 윤상현 의원은 "이번 선거는 보궐선거임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보궐선거는 특성상 투표율이 낮고 조직선거가 되는 경향이 강한데, 민주당의 압도적 조직력을 간과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냉혹한 현실에도 국민의힘은 서울시장 선거를 낙관하고 있다"면서 "정치적 유불리를 접어두고, 죽을 각오로 이기는 단일화에만 집중해도 승리를 장담하기 어렵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지지율이 높은 외부 주자를 국민의힘 내부로 끌어들여 경선하자는 것은, 폭넓게 지지받는 후보를 국민의힘 울타리에 가두어 라벨링(labeling)하는 결과로, 야권 통합 후보의 효과를 반감시키고 외연 확장에 한계를 보일 것이다"고 지적하면서 "2010년 경남도지사 선거에서 김두관 무소속 후보의 당선, 2011년 서울시장선거 박원순 무소속 후보의 당선 사례를 되새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상현 의원은 "정부 여당에 실망하지만 제1야당에 대해서도 지지를 주저하는 유권자에게 야권 후보에 대한 투표 명분을 주기 위해서는, 기득권을 고집하지 않는 유연한 자세가 필요하다"면서 "그것이 정권교체를 갈망하는 유권자에 대한 예의"라고 강조했다.

또 "100번의 홍보캠페인보다, 이번 보궐선거에서의 감동적 단일화와 승리가 국민의힘이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결정적 단초가 될 것"이라며 "진짜 목표는 어디까지나 정권교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