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포TV] 대장동 항소포기…장동혁 “국정조사·특검 통해 이재명 탄핵해야”

“정성호 법무부 장관, 신중하게 결정하라…조폭 두목이 밤길 조심하란 말로 들려”

2025-11-11     박미리 기자

 

[시사포커스 / 박미리 기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검찰의 대장동 개발 비리사건 항소 포기를 규탄했다. 

장 대표는 “8000억 원 짜리 개발 비리를 400억 원 짜리로 둔갑시켰는데도 항소를 포기했다. 검찰이 800억 원 범죄 수익을 확보했는데도 항소를 포기하고 그 돈을 돌려주라고 한다”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말한 것처럼 국정조사하고 특검도 하자.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고 말했다.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발언(전문)

지금 대한민국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직 이재명이라는 사람이 대통령의 자리에 앉아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단군 이래 최대의 개발 비리 범죄가 일부 무죄가 선고됐는데도 항소를 포기했습니다. 8000억 원짜리 개발 비리를 400억 원짜리로 둔갑시켰는데도 항소를 포기했습니다. 검찰이 800억 원 범죄 수익을 확보했는데도 불구하고 항소를 포기하고 그 돈을 돌려 주라고 하는 나라입니다.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신중하게 결정하라고 했다는 말이 저에게는 조폭 두목이 밤길 조심하라는 말로 들립니다. 이 모든 것은 이재명 때문입니다. 김병기 원내대표도 말한 것처럼 국정 조사합시다. 특검도 합시다. 그리고 지금 엉망으로 망가지는 대한민국을 구하는 방법은 딱 하나입니다. 이재명을 대통령의 자리에서 내려오게 하는 것뿐입니다.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해서 이재명을 탄핵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즉시 법원은 이재명에 대한 재판을 재개해야 합니다. 그것이 대한민국을 구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민주당에게 다시 한번 말합니다. 국정 조사합시다. 그리고 특검합시다. 법원에게 다시 한번 말합니다. 이재명 재판 다시 시작합시다. 


영상제공. 국민의힘TV
영상편집. 박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