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5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서 ‘참외라운지’ 운영

참외 시식·판매·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2025-05-07     김진성 기자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기는 모습. ⓒ성주군

[대구경북 본부 / 김진성 기자] 경북 성주군이 오는 15일부터 4일간 성밖숲 일원에서 열리는 ‘2025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기간 동안 ‘참외라운지’를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성주 참별나라로 떠나는 생명여행’을 슬로건으로, 지역 대표 농산물인 참외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과 행사가 마련된다.

참외라운지에서는 참외 시식과 판매, 선별 체험, 반짝경매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참외 선별 체험은 참가자가 크기와 무게를 예측해 직접 선별하며, ‘참외선별 로또 이벤트’ 형식으로 경품도 제공된다.

참외 시식 부스에선 신선한 참외를 맛볼 수 있고, 판매 부스에선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과 성주참외원예농협이 참여해 다양한 품종의 참외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참외반짝 경매’ 프로그램은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경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참외를 구매할 수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성주 참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성주의 농업문화를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성주군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참외 소비를 확대하고 농가 소득을 높이는 한편, 농업 축제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