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토종배추 씨앗’ 무료 나눔
제7회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방문객 대상 지역 고유품종 명맥 이어갈 수 있도록... 김주수 군수 “의성의 맛과 문화 경험”
2024-09-30 김영삼 기자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 의성군은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에 걸쳐 열리는 제7회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에서 방문객들에게 의성토종배추 씨앗을 무료로 나눠 주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30일 의성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 고유 품종으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의성토종배추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이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은 한 팩의 씨앗과 함께 의성토종배추에 대한 설명과 활용안, 재배에 대한 주의사항 등 안내서를 제공받게 된다.
의성군은 의성토종배추의 가치를 높이며 브랜드화하기 위해 지리적 표시 증명표장 상표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의성군은 이를 통해 의성토종배추가 가진 독특한 특성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씨앗 나눔 행사는 지역 전통 농산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의성의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나아가 지역별 토종 종자가 명맥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의성군이 선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