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열고 Z 시리즈 등 신제품 5종 공개
‘갤럭시 AI’ 품은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버즈3 최첨단 센서 기술 집약된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 워치 울트라’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개최하고,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를 결합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를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소통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버즈3 프로’와 ‘갤럭시 버즈3’, 갤럭시 AI를 웨어러블 제품으로 확장해 혁신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갤럭시 AI’를 처음 선보이며 본격적인 모바일 AI 시대를 열었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다재 다능한 폼팩터와 한단계 더 진화된 갤럭시 AI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갤럭시 AI로 한 차원 높아진 폴더블 생산성 제공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폴더블과 대화면에 최적화된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을 번역, 요약 정리해 주고, 자동으로 서식을 변환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는 ‘음성 녹음 텍스트 변환’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삼성 노트 앱에서 바로 음성을 스크립트로 변환할 수 있고, 스크립트를 번역·요약 할 수도 있다.
노트 어시스트에는 ‘PDF 오버레이 번역’ 기능도 추가돼 최적화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PDF 문서 내 텍스트가 문서 형식의 흐트러짐 없이 그대로 번역된다.
‘삼성 키보드’에는 간단한 키워드만으로도 메일 본문이나 SNS 게시글의 문구를 작성해 주는 ‘글쓰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SNS 게시글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소셜 앱 내 사용자 히스토리와 대화 말투 등이 반영돼 문구가 제안된다.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의 갤럭시 AI는 언어의 장벽을 뛰어 넘는 보다 자연스러운 의사 소통을 가능하게 해준다.
‘통역’ 기능은 폴더블의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는 새로운 ‘대화 모드’를 통해 보다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통화 시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은 기본 전화 앱은 물론 카카오톡, 라인, 구글 미트, 왓츠앱, 텔레그램 등 다양한 메시지 앱과 연동된다.
삼성전자는 구글과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더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에는 최신 ‘구글 제미나이’ 앱이 탑재돼 언제든지 AI 기반으로 맥락을 이해하는 ‘어시스턴트’를 호출할 수 있다. 제미나이는 구글 앱들과 연동돼 유기적인 생산성 경험을 제공한다.
■ 갤럭시 버즈3 시리즈, AI를 통한 소통 경험 확장과 사운드 최적화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갤럭시 버즈3 프로’와 ‘갤럭시 버즈3’ 2종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AI를 통해 새로운 소통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새로운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을 제공한다. 만약에 사용자가 외국어 수업을 듣는 경우, 갤럭시 버즈3 시리즈를 갤럭시 Z 폴드6나 갤럭시 Z 플립6과 연결한 후 통역 앱의 ‘듣기 모드’ 기능을 켜면, 한국어와 영어 등 총 16개 언어로 실시간 음성 통역을 들을 수 있어 자연스럽게 강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음성 명령 ‘보이스 커맨드’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음악 재생’, ‘전화 수신’ 등 단어만 말하면, 갤럭시 버즈3 시리즈가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별도의 동작 없이 편리하게 음악을 재생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내·외부 소리와 사용자의 착용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음색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소음 제어 최적화’, ‘대화 감지’, ‘사이렌 감지’ 기능도 제공하는데, 주변 소음을 AI로 지속 분석하고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화된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7월 24일부터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를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에 순차 출시한다.
갤럭시 Z 폴드6는 256GB, 512GB, 1TB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222만9700원, 238만8100원, 270만4900원이다. 1TB 모델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삼성스토어를 포함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6는 256GB, 512GB 로 출시되고, 가격은 각각 148만5000원, 164만3400원이다.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는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갤럭시 버즈3 프로의 가격은 31만9000원, 갤럭시 버즈3는 21만9000원이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언팩 직후 7월 11일 자정부터 삼성닷컴과 주요 오픈마켓에서 얼리버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의 공식 사전판매는 7월 12일부터 7월 18일까지 삼성닷컴, 네이버,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과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진행된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2019년 처음 폴더블 제품을 출시한 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폴더블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와 최적화된 폴더블 폼팩터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럭시 링, 최첨단 센서 기술 집약…수면으로 건강관리 시작
‘갤럭시 링’은 집약된 센서 기술로 수면 중 편안하게 주요 건강 지표를 추적하고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7’은 혁신적인 건강 모니터링과 개인 운동 맞춤 코칭을 통해 일상의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삼성 갤럭시 워치 라인업 중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와 기능을 바탕으로 역대 가장 강력한 웨어러블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삼성전자의 최첨단 센서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링’은 갤럭시 포트폴리오 중 가장 작은 초소형 폼팩터로,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24시간 밀착 관리하도록 지원하며 편안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착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링은 오목한 외관 디자인과 티타늄 5등급 마감 처리를 통해 스크래치에 강하다. 또한 10ATM 방수 기능을 지원해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대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끊김없이 지속 측정할 수 있으며, LED 조명이 탑재된 특별한 디자인의 충전 케이스는 간편한 충전을 지원한다.
갤럭시 링은 다양한 건강 지표를 별도의 구독료 없이 제공하며, 갤럭시 AI를 통해 누적 기록된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개인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갤럭시 링을 통해 측정된 모든 건강 정보와 인사이트는 ‘삼성 헬스’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개인 건강의 시작인 수면에 초점을 맞춘 ‘갤럭시 링’은 더욱 고도화된 수면 분석과 강력해진 수면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수면을 이해하고 수면 습관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보다 극대화된 성능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아웃도어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의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에 새로운 쿠션 디자인이 더해져, 보다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특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기존 워치 밴드의 결합구조를 개선한 ‘다이나믹 러그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다 완벽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내구성을 제공한다. 강한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하고, 10ATM 방수를 지원해 바다 수영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해발 고도 -500미터에서부터 최대 9000미터 높이까지 사용을 지원해, 극한 환경에서도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을 측정할 수 있다.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7월 24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갤럭시 링’은 티타늄 블랙, 티타늄 실버, 티타늄 골드 3가지 색상이 총 9개의 사이즈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9400원이다.
‘갤럭시 워치7’은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4mm은 새로운 색상 '그린'과 밝고 경쾌한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0mm는 그린과 크림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44mm 블루투스 모델이 38만9000원, 40mm 블루투스 모델이 34만9000원이다. LTE 모델은 44mm가 41만9100원, 40mm는 37만9500원이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47mm LTE 모델 1종으로 출시된다.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실버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9만9800원이다.
국내에서는 언팩 직후 7월 11일 자정부터 삼성닷컴과 주요 오픈마켓에서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얼리버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공식 사전판매는 7월 12일부터 7월 18일까지 삼성닷컴, 네이버,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과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이동통신3사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진행된다.
‘갤럭시 링’의 공식 사전판매는 7월 12일부터 7월 18일까지 삼성닷컴과 전국 삼성스토어 77개점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에서 링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정확한 사이즈로 구매할 수 있도록 사이즈 키트를 우선 배송한다. 사용자는 5호부터 13호까지 실제 사이즈와 동일하게 준비된 9개의 키트를 먼저 착용해 보고, 나에게 완벽히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 실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노태문 사장은 “최신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헬스 기술과 혁신에 갤럭시 AI가 더해져 더욱 건강한 일상을 지원한다”며 “사용자는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받고 완전히 새로워진 건강 관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