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영덕교육’ 설명회 개최
영덕 교육활동 기본 방향성 제시 영덕미래교육지구 사업 등 추진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 영덕교육지원청은 18일 지원청 초연관에서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영덕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2024 영덕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18일 영덕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2024년 영덕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게 되는 교육과 행정 서비스 및 교육활동의 기본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내 초·중·고 교장, 김인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 김수정 학부모협의회 회장, 김보람 녹색어머니협의회 회장, 김남혜 학생자원봉사자 단체 회장,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영덕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삶이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위기 재난 대응 교육 △혁신하는 교육공동체 △디지털 전환 실천 위주 교육 △인성 및 사회성 향상 교육을 중점 추진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3 영덕교육실적 동영상 시청 △2024 영덕교육계획 설명 △영덕교육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영덕교육지원청은 올해 교육 실행계획으로 △삶이 있는 교육과정 △힘이 되는 미래교육 △따뜻함을 더하는 학교 △혁신하는 교욱지원을 중심으로 △영덕미래교육지구 사업 △우리 문화 우리 가락 좋을시고 △영덕도서관 준공을 중점 교육(목표)으로 밝혔다.
황재철 경북도의회 예결위원장은 의회 일정으로 인사문을 통해 “학생, 교직원,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학교를 지키는 것이 지방소멸을 막는 유일한 방법이다”며 “우리 아이들을 위해 영덕교육 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으자”라고 당부했다.
윤인한 영덕교육장은 “2024 영덕교육계획은 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영덕교육의 첫걸음이다”며 “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손과 발이 돼 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