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수 국회의원, 지역 현안 ‘국비 확보 현황’ 의정보고회 개최

5일 봉화•영주, 6일 영양•울진 4년간 의정활동 집약 보고 “지금부터는 2025년도 예산 확보 위해 최선을 다할 것”

2024-01-05     김영삼 기자
 박형수 국회의원이 5일 오후 2시 영주시민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자료/박형수국회의원실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박형수 국회의원(국민의힘)이 5일과 6일 이틀 연속 영주·영양·봉화·울진지역 의정보고회를 열고 하반기 국회에서 원내대변인과 국회 법사위 위원으로 일궈낸 의정활동을 집약 보고한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5일 오전 10시 봉화군청소년센터, 오후 2시 영주시민회관에서 실시하며, 6일 오전 10시에는 영양군문화체육센터, 오후 2시에는 울진연호문화센터에서 각각 실시된다.

박형수 국회의원(오른쪽)이 정부서울청사에서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면담하고 있다. 사진/ 박형수국회의원실

박 의원은 정국현안과 법안 발의 등 국회에서의 활동, 지난 4년간 진행되고 있는 주요 국책사업 추진 상황과 영주시·영양군·봉화군·울진군이 요청한 사업들에 대한 국비 확보 현황 등을 주민들에게 직접 브리핑할 계획이다.

봉화군 의정보고회에서는 ‘군민의힘으로 군민과 함께 도약하는 봉화!’를 주제로 △봉화 양수발전소 유치 경과 △국립기관 유치 상황 △재해 없는 봉화를 위한 재복구·개선 국비 확보사항 △베트남타운조성사업 추진상황 △봉화군이 요청한 국비 현안사업 지원 등에 대해 보고한다.

박형수 국회의원(우측)이 SK스페셜티 이규원 사장 등 임원단을 만나 영주에 신규투자 확대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사진/박형수의원실

영주시 의정보고회에서는 ‘중심이 되는 영주, 다시 도약하는 영주!’를 주제로 △영주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 추진상황 △영주댐 준공승인 경과 △중앙선 KTX 서울역 운행 △철도중심도시 영주의 비전 △SK스페셜티 투자유치 △㈜베어링아트 신규투자 무산위기 해결 사항 △영주시가 요청한 국비사업 등에 대해 보고한다.

영양군 의정보고회에서는 ‘영양의 힘으로, 영양을 빛나게!’란 주제로 △양수발전소 유치 경과 △영양군 주 진입로인 31번 국도 선형개량사업 추진상황 △수비면 자작나무숲 관광자원화사업 △위험지구정비와 마을환경개선사업 △영양군이 요청한 국비 사업 현황 등을 보고한다.

2023년 9월 23일 박형수 원내대변인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시사포커스 DB

울진군 의정보고회에서는 ‘해양•에너지산업 중심, 동해의 기상으로 새롭게 뛰는 울진!’이라는 주제로 △원자력수소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경과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신한울 1·2호기 준공과 운영허가 △산불 위기를 4개 국·공립 기관 유치 △해양산업 기반을 다져가는 연구개발 프로젝트 △항만과 연안정비 △어업환경개선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보고할 계획이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지난 4년간 영주·영양·봉화·울진의 숙원사업과 미래를 위해 추진해 온 사업들에 대해 시·군민 들게 보고 드리겠다”며 “지금부터는 영주·영양·봉화·울진의 2025년도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