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형·8.4형 두 가지 모델…7월부터 전 세계 순차적 출시

▲ 삼성전자는 1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메디슨 스퀘어가든 시어터에서 개최한 ‘삼성 갤럭시 프리미어 2014’ 행사에서 전략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S(Galaxy Tab S)’ 2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가든 시어터(Theater at Madison Square Garden)에서 1000여 명의 미디어와 파트너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삼성 갤럭시 프리미어 2014’ 행사에서 전략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S(Galaxy Tab S)’ 2종을 공개했다.

갤럽시 탭S는 WQXGA(2560x1600) 해상도의 10.5형, 8.4형 2가지 크기로, LTE와 WiFi 버전 2가지로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최고의 보는 경험과 가볍고 프리미엄 디자인을 갖췄다고 자평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이돈주 사장은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탭S는 태블릿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삼성전자의 태블릿 사업 성장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탭S는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도비(Adobe) RGB 색상 영역의 90% 이상을 재현하고, 10만:1의 명암비를 지원해 보다 풍부하고 생생하게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탭S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인 ‘어탭티브 디스플레이(Adaptive Display)’가 적용돼 사용자의 주변 환경, 사용하는 앱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밝기, 채도, 선명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 태블릿 중 가장 얇고 가볍고, 효율적인 배터리를 장착한 갤럭시 탭S는 두께 6.6mm, 무게 10.5형과 8.4형이 각각 465g, 294g이다. 갤럭시 S5에 적용된 ‘초절전모드’도 지원해 남은 배터리가 얼마 되지 않아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탭S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갤럭시 탭S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디지털 인터렉티브 매거진 서비스인 ‘페이퍼가든(Papergarden)’은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로 세계적인 매거진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은 마블(Marvel)사와의 협력을 통해 1만5000권 이상의 만화책을 열람할 수 있는 마블 언리미티드(Marvel Unlimited)를 3개월간 무료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전 세계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럭시 기프트(Galaxy Gifts)’와 영화, 게임, 앱,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스토어 ‘구글 플레이(Google Play)’, ‘넷플릭스(Neflix)’ 등을 통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S는 스마트폰을 두고 있지 않더라도 태블릿을 통해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화를 하면서 상대방에게 이미지, 지도,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사이드싱크(SideSync 3.0)’ 기능을 태블릿 최초로 탑재했다.

또한 주변 스마트기기를 자동으로 찾아 손쉽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퀵 커넥트(Quick Connect)’, 여러 사람이 각각 설정한 환경으로 갤럭시 탭S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유저 모드(Multi User Mode)’, 편리한 잠금 설정기능을 지원하는 지문스캐너, 어린이 친화적인 UI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모드’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탭S는 보는 각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른 느낌을 주는 티타늄 브론즈(Titanium Bronze)와 대즐링 (Dazzling White)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S를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갤럭시 탭S를 보호하고, 보다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3종 액세서리도 선보였다.

갤럭시 탭S는 7월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시사포커스 / 전수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