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대표팀 브라질 월드컵 명단이 공개됐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8일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2014 국제축구연맹(FIFA) 브라질 월드컵 최종명단 발표식’에서 브라질 월드컵 명단을 공개했다.

브라질 월드컵 명단에는 박주영, 이근호, 김신욱, 구자철(마인츠)이 이름을 올렸다.

브라질 월드컵 명단에 박주영을 발탁한 홍명보 감독은 “세계 최고의 기량을 가진 선수들과 경쟁을 해야 하는데 박주영이 가진 경험을 배제할 수 없었다”며 “박주영을 대체할 선수를 찾지 못했고 우리 팀원들과의 관계에서도 전혀 문제가 없어 선발했다”고 말했다.

이외에 브라질 월드컵 명단에는 왼쪽 날개 공격수에는 손흥민(레버쿠젠)-김보경(카디프시티), 오른쪽 날개 공격수에는 이청용(볼턴)-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이 발탁됐다.

미드필더 자리에는 기성용(선덜랜드), 하대성(베이징 궈안), 한국영(가시와 레이솔), 박종우(광저우 부리)가 이름을 올렸다.

축구협회는 최종명단 23명과 비공개한 예비명단 7명을 합친 30명의 예비 명단을 이날 FIFA에 보낼 예정이다. 또 23명의 최종명단은 한국시간으로 6월 3일 오전 7시까지 FIFA에 제출하게 된다.

홍명보 감독은 “사명감으로 지금 어려운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 여러분께 희망의 불씨를 전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며 “최강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최고의 팀이 되기 위해 남은 기간 잘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4 브라질 월드컵 명단

GK=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이범영(부산)

DF=김진수(니가타) 황석호(히로시마)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곽태휘(알 힐랄) 이용(울산)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윤석영(퀸스파크레인저스) 김영권(광저우 헝다)

MF=기성용(선덜랜드) 한국영(가시와 레이솔) 하대성(베이징 궈안) 박종우(광저우 부리) 김보경(카디프시티) 이청용(볼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손흥민(레버쿠젠)

FW=구자철(마인츠) 이근호(상주) 박주영(왓퍼드) 김신욱(울산)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