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선거감시단, 당원명부 사전 유출 여부 조사 나서

▲ 18일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통합 청주시장 경선 과정에서 나온 당원명부 사전 유출 논란에 관한 진상조사를 중앙당 클린선거감시단에 의뢰했다. 이에 클린선거감시단은 19일부터 조사에 들어갔다. 사진은 오른쪽부터 남상우·김동수 예비후보

새누리당 충북도당 통합청주시장 경선 과정이 당원명부 사전 유출 논란에 휩싸여 진흙탕 싸움이 되어가는 모양새다.

18일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통합 청주시장 경선 과정에서 나온 당원명부 사전 유출 논란에 관한 진상조사를 중앙당 클린선거감시단에 의뢰했다고 밝혔다. 이에 중앙당 클린선거감시단은 오늘부터 충북도당과 경선 후보 등을 상대로 당원명부가 사전에 유출됐는지 등을 직접 조사하게 된다.

당원명부 사전 유출 논란은 지난 14일, 남상우(68)·김동수(58) 예비후보가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한대수 후보가 활용하고 있는 당원 명부는 최근 2개월 내 주소지가 바뀐 당원의 인적사항까지 모두 담긴 자료”라고 주장하며 진상 조사를 요구하면서 불거졌다.

이들은 "충북도당은 당원명부 무단 유출 시점과 경위를 반드시 밝히라"면서 강력 반발, 한 후보의 경선 배제까지 주장하기도 했다.

이처럼 반발이 거세지자 충북도당 공천위는 경선 주자 4명 모두에게 책임당원명부를 예정일보다 하루 앞당겨 나눠주는 등 불씨를 잠재우려는 행보를 보였지만, 17일 남 예비후보가 “뒤늦게 받은 당원 명부와 한 후보가 사전 입수한 명부와 동일하다”며 재차 의혹을 제기하고 나서자 재차 불이 붙었다.

한편, 충북도당은 세월호 침몰사고에 따른 중앙당의 선거일정 순연 방침에 따라, 오는 22일 청주체육관에서 열기로 했던 통합청주시장 경선대회를 연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