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 자기 능력을 벗어나지 않으면 목적한 바를 순조롭게 성취할 운.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산만한 주위를 정리하라. 시간이 흘러야 뜻하는 바와 같이 이루어질 수 있다. 성급하게 서둘면 일을 그르칠 수 있다.

■ 소띠 = 기회는 두 번 오지 않는다. 지금처럼 충실히 관리해 나가는 것이 좋다. 자기 수양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미혼자는 혼담이 들어온다.

■ 범띠 = 이리갈까 저리갈까 망설이다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확실한 계획으로 한 가지를 결정하는 게 좋다. 갑작스러운 자녀 일로 놀랄 일 있겠다. 교통사고 조심하라. 늦은 시간 외출은 금지하라

■ 토끼띠 =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 원대 세운 계획대로 목적을 이룰 수 있다. 지나치게 일에만 몰두해서는 건강을 헤칳 수 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 용띠 = 충동적으로 사업을 확장하지 마라. 철저한 계획 속에 환경과 흐름에 맡기는 것이 좋을 듯. 직장인은 중책을 해결하니 승진의 기회. 애정은 서로가 자존심을 버리고 양보하는 것이 상책이다.

■ 뱀띠 =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니 답답하구나. 느긋한 자세로 조금만 기다리면 의외의 성과 있다. 생각만으로 자식을 얻지는 못한다. 부부가 협력해서 길을 찾아라.

■ 말띠 = 지금은 힘이 들고 지쳐도 낙심은 금물이다.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없듯이 느긋한 마음 자세가 필요하다. 짝사랑을 하는구나. 동쪽 여자는 당신의 배필이 아니다.

■ 양띠 = 주위에 사람은 많으나 정작 필요한 사람은 없다. 함부로 남을 믿지 말고 남자를 조심하라. 물속 깊이는 알 수 있어도 사람 마음속은 오랫동안 사귀어도 어렵다.

■ 원숭이띠 = 마음이 허락하지 않는 외출은 삼가 하라.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갔다가 구설수 우려된다. 나만을 사랑하는 줄 알았더니 사랑에도 경쟁자가 있구나.

■ 닭띠 = 최선을 다하는 지극정성이 하늘을 감동시켜 매사가 순조롭게 풀리며 뜻하지 않게 귀인이 돕는 격이다. 작은 것에도 신중을 기해서 책임감 있게 추진하라. 그대 마음을 알아 주는 사람은 남쪽사람이다.

■ 개띠 =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말고 겸양으로 성실하게 뜻을 지켜 가면 저절로 운이 열린다. 그러나 하는 일을 방해하는 사람이 생겨 힘들 듯.

■ 돼지띠 = 주어진 일에만 전념할 때다.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말라. 득보다 실이 많다. 사적인 일에 끼어들면 관재수가 염려된다. 자기 실속을 차리면서 미래지향적인 처세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