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 말할 수 없는 고민 때문에 세상이 힘들다. 그러나 혼자 고민하는 것 보다 직접 만나서 상대를 설득시키는 것이 좋다. 모든 것을 다 차지하려고 하는 욕심을 버려라 마음을 비우고 친구와 의논해서 해결하는 게 좋을 것이다.

■ 소띠 = 언행을 조심하라. 감언이설로 마음이 흔들릴 수 있다. 정확한 정보를 입수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일은 힘들지만 사랑하는 사람이 위로해주어 마음이 즐겁다.

■ 범띠 = 상대를 원망하기 전에 자신의 결점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야 한다. 이기적인 성격은 버리고 대인관계에 충실 하는 것이 좋다. 북쪽에 사는 지인과 상의하라

■ 토끼띠 = 가슴에 품은 새로운 일에 도전하려면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 의욕을 가지고 능력을 발휘한다면 좋은 성과가 있다. 이성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으면 좋은 성과가 있을 수 있지만 그러나 유혹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다. 자기 분수를 지켜야 한다.

■ 용띠 = 주변에 일들로 피로가 누적돼 심신이 괴롭지만 눈앞에 정상이 보인다. 좌절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면 승진할 운이다. 내 마음을 알아주지 않는 사랑하는 사람 때문에 괴롭다.

■ 뱀띠 = 유혹에 빠져 입장이 곤란한 상황에 처하겠다. 자기 일에 충실하라.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가면 구설수가 있겠다. 성급한 행동으로 손해 수가 있다. 뿌리는 대로 거두는 이치는 절대 변하지 않는다.

■ 말띠 = 그동안 가슴에 품었던 소망이 이뤄질 운이다. 공직자는 승진 운이 있고 남편의 출세를 원한다면 헌신적인 내조가 필요하다. 이리갈까 저리갈까 삼각관계에 마음이 힘들구나. 남쪽에서 온 남자는 좋은 사람이 아니다.

■ 양띠 = 아무것도 아닌 일에 흔들려서는 안 된다. 잘못하면 의욕을 잃어버릴 수 있다. 결단력이 있어야 뜻을 이루고 대성할 수 있다. 북쪽에서 온 사람을 멀리하라. 당신의 삶을 흔들어 놓고 구설수가 예상된다.

■ 원숭이띠 = 성급한 행동으로 공든 탑이 무너진다. 때를 기다리면서 자기 수양에 힘쓰면서 어려운 일은 주변사람들과 의논하는 게 좋다. 한 집에서 함께하면서 뜻이 안 맞는다고 짜증을 내면 본인만 힘들다.

■ 닭띠 = 남모르게 힘들었던 일들이 풀리고 노력의 결실을 보는 하루다. 사소하다고 생각되는 일도 꼼꼼하게 처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자기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원하는 일을 이룰 수 있다.

■ 개띠 = 남의 결점을 탓하지 말고 남을 이해하고 감싸주는 너그러움이 필요하다. 사랑하는 사람이 다른 생각을 하고 있으니 마음이 아프구나. 이별을 준비하고 새로운 계획을 준비 할 때다.

■ 돼지띠 =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패가망신 수 주변 정리가 시급하고 술자리를 피해야 한다. 메뚜기도 한철이다.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잡아라. 정직하게 사람을 대해야 한다. 거짓말을 하면 반드시 대가를 치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